상단영역

본문영역

문 대통령 "자궁경부암 백신 무료접종 확대"...국민청원 4주년 맞아 직접 답변

  • Editor. 최민기 기자
  • 입력 2021.08.19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최민기 기자] 문재인 대통령이 백신 접종으로 예방이 가능한 유일한 암인 자궁경부암에 대한 백신 접종 지원대상과 난임 치료비 지원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국민청원을 통해 국민의 목소리를 국정에 담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을 약속했다.

문 대통령은 19일 청와대 국민청원 도입 4주년을 맞아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 지원 확대를 요구하는 청원에 대한 답변에서 자궁경부암 백신 접종 대상을 현행 만 12세 이하 여성 청소년에서 만 17세 이하로 넓히겠다고 밝혔다. 이어 "여성 청소년 모두 무료 예방 접종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18세부터 26세 여성에 대해서는 저소득층부터 무료로 예방 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하고 점점 대상을 넓혀 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국민청원' 도입 4주년을 맞아 국민청원에 직접 답변하고 있다. [사진=청와대 제공/연합뉴스]

자궁경부암 백신은 최대 60만원에 달하는 비용 때문에 예방 접종에 소극적인 만큼 이에 대한 지원을 확대하겠다는 의지를 밝힌 것이다.

문 대통령은 '난임 치료를 위한 비용 부담이 너무 크다'는 청원에 공감하며 "정부는 난임 치료비 지원을 보다 확대할 계획“이라며 ”올 4분기부터 두 번의 시술을 추가로 지원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만 44세 이하 여성에 대해서는 시술 횟수에 따라 50%까지 적용되던 본인 부담률을 일률적으로 30%로 낮출 것"이라며 "난임 부부들의 경제적 부담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난임 치료를 위한 시술 비용은 1회 300만∼500만원에 육박한다. 문재인 정부는 난임 치료에 건강보험을 확대·적용했으며 현재까지 27만명이 지원 받았다.

문 대통령은 방역 최전선을 지키는 간호사 등 인력들과 돌봄 종사자, 환경미화원, 택배·콜센터·방문 서비스 종사자 등 필수업무 종사자들을 위한 근무환경·처우 개선을 약속했다.

문재인 대통령이 19일 청와대 본관 집무실에서 '국민청원' 도입 4주년을 맞아 국민청원에 직접 답변하고 있다. [사진=청와대/연합뉴스]
문재인 대통령이 국민청원에 직접 답변하고 있다. [사진=청와대/연합뉴스]

그는 "국민과의 소통이라는 측면에서 국민청원은 우리 정부의 상징"이라며 "해결할 수 없거나 정부 권한 밖의 청원도 많았지만 설령 해결은 못해주더라도 국민이 호소할 곳이 있어야 한다는 의미를 부여하고 싶다"고 밝혔다.

아울러 "청원인들의 간절한 호소가 한 개인의 민원을 넘어 국민의 공감을 얻고 제도 개선에 이른 사례들도 많다"고 설명했다.

음주운전 처벌 강화, 어린이 교통사고 예방, 디지털 성범죄 근절 등을 대표 사례로 꼽은 문 대통령은 "우리 사회를 한 걸음 전진시키는 동력이 됐다"며 "함께 힘을 모아주신 국민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국민청원에 늘 귀 기울이고 국민과 성심껏 소통할 것"이라며 "무엇보다 국민의 목소리를 국정에 담아내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