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천포럼 참석한 최태원 회장 "토론의 장 열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SK 만들 것"

  • Editor. 장용준 기자
  • 입력 2021.08.27 16: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장용준 기자]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이천포럼에서 토론의 장을 통해 끊임없이 변화하는 SK를 만들자고 주창했다. 

SK그룹은 '지속가능한 생태계를 위한, SK의 딥 체인지(근본적 변화) 실천'을 주제로 지난 23일부터 연 ‘이천포럼 2021’이 나흘간의 일정을 마치고 26일 폐막했다고 밝혔다.

최태원 회장은 이날 마무리 발언을 통해 "올 이천포럼은 SK를 둘러싼 세상의 변화를 이해하고 딥 체인지의 실천적 방법들을 모색하는 자리였다"면서 "앞으로 상시적인 토론의 장을 열어 끊임없이 변화하는 SK를 만들자"고 말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토론의 장을 통해 끊임없는 변화를 추구하는 SK를 당부했다. [사진=SK그룹 제공]

이어 "이번 포럼에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흐름과 공정, 성적 소수자(LGBT) 이슈까지 탐구하고 SK 경영에 대한 쓴소리도 듣는 등 의미 있는 시간을 만들었다"면서 "넷 제로와 파이낸셜 스토리 등 논의를 통해 많은 아이디어를 얻은 것도 수확"이라고 덧붙였다.

SK 측은 이천포럼은 대표적 지식경영 플랫폼으로 지난 2017년 최 회장이 기업이 서든 데스하지 않으려면 기술혁신과 사회·경제적 요구를 이해하고 미래를 대비하는 통찰력을 키우는 토론장이 필요하다고 제안해 시작됐다고 설명했다.

올해 5회째를 맞은 이천포럼은 SK 구성원 외에 글로벌 석학, 각계 전문가, 협력업체 관계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경기도 이천 SKMS연구소 스튜디오 등을 온라인으로 연결해 언택트 방식으로 열렸다.

SK 관계자는 "올해 처음 외부인을 초청해 ‘열린 포럼’을 시도했다"며 "앞으로 계속 초청 대상을 다양화해 이해관계자들과 소통하는 포럼을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