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롯데면세점, LDF 스타럽스 청년기업 3기 최종 5팀 선정...지역사회 상생 협력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9.01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롯데면세점이 지난 2020년부터 ‘LDF Impact’라는 슬로건 아래 CSR 활동 강화에 나서 우리 지역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지난달 31일 ‘LDF Starups(스타럽스)’ 3기 청년기업 5팀을 선정하고 이를 기념하기 위한 비대면 발대식을 진행했다고 1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서류전형, 비대면 사업소개, 프레젠테이션 등 총 3차례의 심사를 통해 최종 5팀을 선발했다. 각 청년기업에게 최대 4천만 원의 사업지원금을 지급하는 것은 물론 한국생산성본부, 부산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약 3달간의 1:1 맞춤형 코칭 및 멘토링이 포함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선발된 청년기업 및 관계자들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과 선발된 청년기업 및 관계자들이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한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면세점 제공]

나아가 롯데그룹의 기업주도형 벤처캐피탈인 롯데벤처스가 진행하는 스타트업 인큐베이팅 프로그램 ‘엘캠프’에 참여할 수 있는 혜택 또한 제공한다.

이번 3기 프로젝트에는 △폐타이어를 업사이클링 해 캐주얼 신발을 제작하는 ‘티앤지’ △온라인 키워드 분석을 통해 유아용품을 제작하는 ‘말랑하니’ △해양쓰레기로 배출되고 있는 요트 돛으로 패션아이템을 개발하고 체험상품을 기획하는 ‘요트피플’ △부산 지역 원재료를 활용한 친환경 화장품을 만드는 ‘코스마일코퍼레이션’ △여행자들의 캐리어 왕복 운반 서비스를 제공하는 ‘리턴박스’ 등 기발한 아이디어와 비즈니스 모델을 선보인 청년기업들이 선정됐다.

이상진 롯데면세점 마케팅부문장은 “이번 3기 프로젝트가 부산 지역경제와 관광시장, 그리고 꿈을 품는 청년기업들에게 새로운 물결이 되었으면 한다”라며 “앞으로도 롯데면세점은 지역사회 상생 협력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