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청정원, 송중기와 '오늘을 더 맛있게' 브랜드 캠페인...'라이프푸드' 정체성 알리기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09.06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대상 청정원이 배우 송중기와 함께 ‘오늘을 더 맛있게’ 브랜드 캠페인을 전개한다. 

대상이 1996년 론칭한 식품 브랜드 청정원은 단순히 좋은 품질의 제품을 제공하는 것을 넘어 일상 전반의 식문화를 선도하는 ‘라이프푸드(Life Food)’ 브랜드로 거듭나기 위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하게 됐다고 6일 밝혔다. 이에 따라 브랜드 에센스를 기존 ‘건강한 맛’에서 ‘더 나은 맛, 더 맛있는 인생’으로 전환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새로운 브랜드 캠페인을 선보이게 됐다. 

이번 캠페인은 '오늘을 더 맛있게'를 슬로건으로, 즐거운 식사를 통해 더 기분 좋은 일상을 보낼 수 있게 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단순히 맛있는 음식을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음식을 둘러싼 사람들의 삶을 맛있게 만든다는 브랜드 철학이 반영됐다. 

청정원이 진행 중인 '오늘을 더 맛있게' 브랜드 캠페인 모델 배우 송중기 [사진=대상 제공]
청정원이 진행 중인 '오늘을 더 맛있게' 브랜드 캠페인 모델 배우 송중기 [사진=대상 제공]

청정원은 그간 장동건, 정우성, 이정재, 이승기 등 최고의 톱스타를 광고 모델로 기용하며, 여심을 사로잡는 광고 캠페인을 진행해왔다. 그 중에서도 2007년 선보인 '건강한 프러포즈' 광고 영상은 장동건이 '정원아~'라고 부르는 장면으로 대중에게 각인되어 있다. 

역대 광고의 계보를 잇는 새 광고 모델로는 남녀노소 모두에게 호감을 얻고 있는 배우 송중기가 발탁됐다. 송중기와 함께한 캠페인의 첫 시작으로 지난 3일 공개된 TVCF는 ’오늘을 더 맛있게’라는 브랜드 메시지를 송중기가 요리하는 일상적인 모습으로 녹여 표현했다. 청정원을 ‘정원이’라는 이름으로 의인화하는 친숙한 광고 콘셉트를 적용, 송중기가 직접 CM송을 부르면서 ‘정원이’에게 말을 건네는 장면을 연출했다. 또한, 소비자에게 익숙한 ‘청~정~원!’ 징글을 사용해 친근감을 더했다. 

청정원은 TVCF 외에도 SNS, 옥외매체, 오프라인 매장 등 온오프라인 채널을 통해 지속적으로 커뮤니케이션해 나갈 방침이다. ‘라이프푸드’ 브랜드 정체성에 맞춰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니즈를 반영한 신제품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대상 관계자는 "더 나은 맛과 더 맛있는 인생을 선사한다는 새로운 브랜드 철학을 소비자에게 알리기 위해 이번 브랜드 캠페인을 기획하게 됐다"며 "국내 대표 종합식품 브랜드로서 우수한 품질의 제품은 물론, 국내 식문화를 반영한 솔루션을 제안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