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신한금융투자, 전사적 혁신 시작...수평적 문화 만든다

  • Editor. 곽호성 기자
  • 입력 2021.09.0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곽호성 기자] 신한금융투자는 신한문화를 재창조하는 리부트(Re:Boot)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비효율적 방식과 규칙에 얽매이지 않고, 기존의 관행을 원점에서 재검토하는 전사적 혁신을 시작한다.

신한금융투자는 큰 방향으로 단기성과중심, 순혈주의, 수직적 문화 등을 버리고(Delete) 능력과 실력 중심, 데이터에 기반한 의사 결정, 수평적 문화를 만들기(Reload)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신한금융투자는 창의적이며 생동감있는 회사 분위기를 고취하기 위해 본사 근무 직원들의 복장을 전면 자율화했다. 본래 디지털 관련 본부에서만 입었던 자율복을 본사 전 사업부문으로 확대했다. 

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진=업다운뉴스 DB]
신한금융투자 본사 [사진=업다운뉴스 DB]

아울러 신한금융투자는 인사평가의 실효성을 강화하기 위해 일부 인사평가 절차를 효율화했다. 목표관리(MBO), 정기자기신고, 자기평가 등의 기존 인사평가 절차를 없애고 역량과 성과에 대한 합리적 평가에 따라 새롭게 운영할 계획이다. 

또 기회와 선택에 대한 공정성을 높이기 위해 주요 부서에 대한 사내공모를 활성화하고 있다. 아울러 부서원부터 부서장까지 사내공모로 지원받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새로운 도전에 대한 두려움을 버리고 혁신을 격려하는 문화를 만들고 있다"며 "밀레니얼+Z(MZ)세대 주니어에서부터 임원까지 소통을 활성화하며 그룹의 새로운 비전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으로 한걸음 더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