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우리은행, 신용보증기금과 업무협약...혁신 프로젝트 금융지원 확대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9.07 14: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신보)과 ‘공동 프로젝트 보증’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보증은 대기업과 협력기업이 공동으로 프로젝트를 추진할 때, 신보가 사업성을 평가해 협력기업에 보증을 지원하는 제도이다.

우리은행은 신용보증기금과 '공동 프로젝트 보증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은행권 최초로 우리은행이 신보와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해 다양한 분야의 혁신 프로젝트에 대한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리은행이 신용보증기금과 공동 프로젝트 보증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이번 협약으로 우리은행이 신보에 출연하고 신보는 프로젝트 참여기업에 '공동 프로젝트 보증료 지원 협약보증' 1000억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지원대상 기업에 첫해 보증료 전액(0.8%포인트)과 이후 2년간 0.3%포인트의 보증료를 지원해 금융비용 부담을 완화한다.

또한 양사는 기업금융 지원을 위한 체계적인 시스템과 노하우를 공유하며 대기업과 협력기업들의 참여로 이루어지는 혁신적인 프로젝트를 적극 발굴하고 국가 경제의 지속가능한 성장과 상생협력을 도모해 나갈 방침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용보증기금과 함께 대기업과 중소기업의 상생을 위한 금융파트너로서 차별화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지속적인 ESG(환경·사회·지배구조)금융지원을 통해 환경·사회적 리스크를 완화하고 사회의 지속 가능한 발전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