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비대면 전문성 키우는 CJ온스타일...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 구축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09.1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가져온 생활 방식 변화 중 하나는 쇼핑이다. 사회적 거리두기는 여러 사람이 밀집하는 백화점과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으로 향하는 발길이 줄면서 유통업계의 디지털 전환엔 가속도가 붙었다. 이러한 비대면 소비활성화에 따라서 라이브커머스 이용자가 덩달아 급증하고 있다.

유통업계는 이에 발맞춰 경쟁력 강화를 위해 전문성 높은 진행자를 기용하고 나섰다. 소비자 신뢰를 얻고 충성고객을 확보해 매출을 상승시키기 위함으로 풀이된다.

CJ온스타일이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이 라이브커머스 진행자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사진=CJ온스타일 제공]

CJ온스타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라이브쇼’가 독보적인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 라인업 구축을 위해, 내외부 우수 방송 진행자를 적극 영입한다. TV 채널 방송 경험이 풍부한 당사 쇼호스트의 라이브커머스 방송 횟수를 늘리고, 10월 예정된 모바일 방송 진행자 모집 공고 등을 통해 온라인에서 영향력 높은 외부 셀럽 인플루언서도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10월 중 모바일 앱에 ‘라이브쇼’ 진행자 모집 공고를 낼 계획이다. 역량이 뛰어난 지원자는 누구든지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다. 최종 선발자는 CJ온스타일 ‘라이브쇼’에 정기적으로 출연하며 라이브커머스 전문 진행자로 성장할 기회를 얻는다. 실제로 유튜버 출신의 하효정, 신동혁은 CJ온스타일의 업계 최초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크라이브’ 쇼핑 크리에이터 오디션 우승 후, 현재까지 ‘라이브쇼’ 진행자로 활발히 활동 중이다.

배진한 CJ온스타일 모바일라이브 담당 사업부장은 "기존 확보된 전문 방송인력인 쇼호스트는 물론, 각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유한 외부 인플루언서를 라이브커머스 전문 셀러로 육성할 계획"이라며 "전문성과 신뢰도 높은 진행자를 통해 26년 전통 라이브커머스 전문 기업의 차별화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