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업계, 3N·2K 추석기간 집콕 유저잡기 경쟁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09.16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게임업계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2K(카카오게임즈·크래프톤)이 추석기간 집에서 게임을 하는 유저들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한 경쟁에 나섰다.

엔씨소프트가 추석을 맞이해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이에 따라 엔씨소프트의 게임을 즐기는 모든 이용자는 추석을 맞이해 이벤트에 참여하고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게임업계 3N(넥슨·엔씨소프트·넷마블)이 추석을 맞아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사진=엔씨소프트 제공]

먼저 리니지 리마스터는 23일까지 추석 맞이 만월의 보물섬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특정 시간에 열리는 만월의 보물섬에 입장해 보물을 찾으며 다른 서버의 이용자를 만날 수 있다. 보물을 발굴하면 엘릭서 등 플레이에 유용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블레이드 & 소울 2는 29일까지 풍년의 반달 호수 이벤트를 연다.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 입장해 몬스터를 사냥하고 송편과 한가위 패스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송편은 비결, 보름달 의상 선택 주머니 등 다양한 아이템 제작에 사용된다. 포인트는 한가위 패스에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동안 매일 우편을 통해 특별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아이온, 드릭스터M 등 10종 게임을 통해 경험치, 아이템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넥슨은 온라인 및 모바일게임 13종에서 다채로운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

마비노기에서는 한가위를 맞아 이달 22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무제한 던전 통행증, 무제한 그림자 미션 통행증 등이 담긴 한가위 선물 상자 아이템과 맛있는 송편세트 등 추석 분위기가 물씬 풍기는 선택 박스를 지급한다. 이와 함께 전투 경험치 2배, 수리비 무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바람의나라: 연에서는 16일부터 다음달 14일까지 일일미션과 주간미션을 달성하면 포인트 아이템 감을 지급한다. 획득한 감은 추석 상점에서 동병철검의 자루, 강화안정제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된다. 어둠의 전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등 13종 게임 내에서 한가위 연휴 기념 출근체크 이벤트 등 추석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넷마블의 경우 추석을 맞아 자사 모바일 게임을 중심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제2의 나라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또한 론칭 100일을 기념해 새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아이템 등을 증정한다.

모두의마블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1만 다이아와 세븐나이츠 컬래버레이션 캐릭터 S+ 진화 루디를 획득할 수 있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실시한다. 아울러 게임 내 추석의 분위기를 띄우기 위해 윷놀이 맵에서 한가위 기념 윷놀이 랭킹전을 개최하는 등 다양한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게임업계에서 2K로 급부상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도 추석을 맞아 유저들이 흥미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사진=프렌즈샷 캡처]

게임업계에서 2K로 급부상 중인 카카오게임즈와 크래프톤도 추석을 맞아 유저들이 흥미롭게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카카오게임즈는 다음달 6일까지 오딘 한가위 특별 던전을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곳에서는 한정 아이템 달빛 송편을 비롯해 골드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몬스터 복토끼를 처치할 경우에는 추가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또한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일주일간 출석 일수에 따라 아이템을 선물하고 전투력 성장 지원 미션을 진행하는 등 연휴 기간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얼마 전 오픈한 모바일 캐주얼 게임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의 경우 이달 21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누구나 마스터즈 : 즐거운추석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가한 이용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한가위 경품과 게임 캐릭터 티켓·재화를 제공한다. 월드 플리퍼, 가디언 테일즈 등에서도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된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이번 추석을 맞아 자사가 서비스하는 여러 게임 속 다양한 방식의 이벤트를 기획해 이용자들에게 푸짐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이용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게임들의 이벤트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 부탁한다"고 말했다.

크래프톤은 추석을 앞두고 배틀그라운드 모바일과 블루홀스튜디오의 테라에 각종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유저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가 마련됐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업데이트하면 한가위 상자 2개와 프로미스나인 신곡 음원을 획득할 수 있는 이벤트가 이달 31일까지 진행된다. 17일부터 25일까지 진행되는 추석 치킨 파티 체크인을 통해 이벤트 기간 내 7일을 접속하는 이용자에게 갤럭시 메신저 세트(영구제)와 치킨메달 5개를 지급하고 달토끼 교환 이벤트 등 게임 내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테라의 경우 이달 15일부터 새달 13일까지 테라에 접속한 모든 이용자에게 캐릭터를 최고 레벨인 70레벨로 성장시킬 수 있는 점핑권 및 특수 이벤트 퀘스트 의뢰서가 지급된다. 퀘스트 완수 시 희귀 파트너 등의 풍성한 보상이 주어진다. 이외에도 버프, 업적 등 유저들에게 다양한 동기부여를 제공한다.

업계 한 관계자는 "이번 추석의 경우 14호 태풍 찬투가 접근하기 때문에 게임접속자가 더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변수에 대처하는 등 고객이 불편하지 않도록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