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0-19 18:10 (화)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케어'...가을 초입 신상품은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머리부터 발끝까지 '올케어'...가을 초입 신상품은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9.25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더샘·라네즈·닥터지·에스디생명공학 히든랩·셀더마·모로칸오일...머리부터 발끝까지 '올케어'
- 발효 오일이 탄탄한 보습 장벽 형성
- 피부 자극 테스트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사용 가능
- 고보습 제형으로 장시간 촉촉함 유지
-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된 모발 건강 회복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건조한 날씨와 큰 일교차는 피부 사막화의 주요 원인이다.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진 피부는 트러블이 쉽게 발생하고 회복이 더디다. 얼굴뿐 아니라 바디와 두피도 쉽게 건조해지는 만큼 속보습으로 관리를 돕는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관심을 받고 있다.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 [사진=더샘 제공]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 [사진=더샘 제공]

◆ 더샘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돌려쓰는 스틱 타입으로 간편하게

더샘은 고보습 멀티 밤 '스네일 에센셜 이엑스 링클 솔루션 멀티 스틱'을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황금달팽이 콜라겐 콤플렉스 성분이 푸석하고 생기 잃은 피부에 영양을 공급해 기초부터 건강하게 가꾸어 주는 스틱형 제품이다. 5가지 펩타이드가 함유된 멜팅 밤 타입 제형으로 피부 장벽강화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 

꿀추출물, 프로폴리스추출물, 로얄젤리추출물 등 골드 트리플 에너지가 피부에 풍부한 보습 영양을 전달하고, 7가지 발효 오일이 탄탄한 보습 장벽을 형성한다. 또한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다. 파우치에 쏙 들어가는 콤팩트한 사이즈로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다. 눈가, 입가 등 건조하거나 주름이 신경 쓰이는 부위에 부드럽게 펴 발라주면 된다.

'메종키츠네 특별 협업 한정판 네오 쿠션' [사진=라네즈 제공]
'메종키츠네 특별 협업 한정판 네오 쿠션' [사진=라네즈 제공]

◆ 라네즈 '메종키츠네 특별 협업 한정판 네오 쿠션'...'칠랙스 폭스'와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아모레퍼시픽의 기능성 뷰티 브랜드 라네즈가 프랑스 패션 브랜드 메종키츠네와 협업을 통해 '네오 쿠션' 한정판을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헤이 네오! 렛츠 칠랙스!' 라는 콘셉트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편안하고 여유로운 자신만의 시간을 보내며 자유로움을 추구하는 MZ세대의 라이프스타일을 표현하고자 했다는 설명이다. 라네즈X메종키츠네 한정판은 네오 쿠션 리미티드 에디션 2종(매트 21N, 23N)과 이번 협업을 위해 제작한 굿즈 3종(에코백, 파우치, 스마트톡)으로 구성했다.

네오 쿠션은 크림 색상의 케이스로 새롭게 선보이며, 메종키츠네의 시그니처 캐릭터인 '칠랙스 폭스'가 느긋하게 여유를 가지는 듯한 모습을 위트있게 담아 협업의 콘셉트를 반영했다. 특히 칠랙스 폭스의 위치를 일정하게 디자인하지 않고 3가지의 랜덤 위치로 쿠션에 디자인해 재미 요소를 더했다. 네오 쿠션은 자연스러우면서 매트한 피부 표현이 가능한 고밀착 쿠션 제품이다. 앞 뒤 경계가 없는 일체형의 360도 보더리스 디자인과 감각적인 색감의 용기가 특징이다.

'약산성 여성청결제' [사진=닥터지 제공]
'약산성 여성청결제'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약산성 여성청결제'...이브 비건(EVE VEGAN) 인증 획득

고운세상코스메틱의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여성의 섬세한 Y존 케어를 위한 '약산성 여성청결제'를 내놓았다. Y존의 약산성 밸런스 유지부터 항균, 냄새 완화까지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제품으로 여성들의 불쾌함을 줄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닥터지 ‘약산성 여성청결제’는 100% 비건 포뮬라로 구성돼 프랑스 비건 인증 기관인 이브(EVE)로부터 정식 인증을 받았다. 

약산성 여성청결제는 여성의 Y존에서 주로 발견되는 유익한 3종 프로바이오틱스 Y-바이옴(생균이 아닌 발효용해물을 사용)을 함유해 건강한 Y존 유지를 돕는다. Y존의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락토바실러스발효용해물, 락토바실러스 발효물 등으로 건강한 pH 범위인 4.5~5.5의 약산성 밸런스 유지가 가능하다. Y존의 대표 유해균인 칸디다균에 대한 테스트를 완료, 99.9%의 항균 효과가 있음을 인증받았다. 냄새 제거에 효과적인 비누나무 추출물을 담아 불쾌한 냄새 완화는 물론 부드러운 거품 제형으로 민감한 피부에도 사용 가능하다.

'무궁화토너' [사진=에스디생명공학 히든랩 제공]
'무궁화토너' [사진=에스디생명공학 히든랩 제공]

◆ 에스디생명공학 히든랩 '무궁화토너'...항노화 에너지 담아

뷰티&헬스기업 에스디생명공학이 보유한 더마 코스메틱 브랜드 히든랩은 신품종 무궁화에서 얻은 독자적인 항노화 케어 특허성분을 담은 '무궁화 토너'를 출시했다. 무궁화 전초 추출물이 결합된 특허 원료 '코어 유스 콤플렉스'를 사용했다. 이를 통해 피부의 탄력부터 보습과 밝기까지 케어, 노화 완화에 도움을 준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이와 함께 실제 꽃잎을 그대로 으깨 넣은 고보습 제형의 촉촉한 타입으로 꽃잎 그대로를 담아내는 연화 기술을 적용했다. 때문에 손으로 문지르면 부드럽게 꽃잎이 녹으면서 무궁화의 보습 성분을 고스란히 피부에 전달한다. 무궁화 특허 성분 외에 지리산 백차, 고흥 유자, 제주도 비자 등 국내산 자연 원료 3종을 더했다. 무궁화 토너는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2주 간 사용 시 피부 보습력이 23.47%, 4주 간 사용 시 36.03% 상승된다는 결과를 확인받았다는 설명이다.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사진=셀더마 제공]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 [사진=셀더마 제공]

◆ 셀더마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스피룰리나 함유 피부노화 케어

제닉의 대표 브랜드 셀더마가 바닷속 '초록 단백질' 스피룰리나를 함유해 피부 노화를 케어해 주는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를 선보였다. 이번 신제품은 2007년부터 4억장 이상 판매된 ‘하이드로겔 마스크’의 업그레이드 제품이다. 셀더마에 따르면  액티브 리페어 그린 하이드로겔 마스크는 눈가 주름, 피부 보습, 피부치밀도 개선 등에 도움을 줘 피부 노화의 근본을 케어하고 건강한 피부로 만들어 주는 것이 특징이다. 100시간 발효시켜 더욱 효과적인 고영양 성분 스피룰리나를 15% 함유해 피부 텐션을 올려주고 피부 톤을 밝게 해준다.

여기에 25가지 해양 식물 성분과 셀더마 기술력을 담은 특허 성분(MultiEX BSASM)을 더해 자극받은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또한 기존 노메쉬 하이드로겔의 단점을 개선해 부드럽고 매끈하게 밀착면서도 마스크팩 두께를 충분히 늘려 오랜 시간 증발 없이 단백질을 머금어 보습과 영양감을 높였다. 

'그레이트 헤어 데이 세트' [사진=모로칸오일 제공]
'그레이트 헤어 데이 세트' [사진=모로칸오일 제공]

◆ 모로칸오일 '그레이트 헤어 데이 세트'...가을철 헤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여줄 스페셜 기프트

프리미엄 헤어&바디 케어 브랜드 모로칸오일은 스페셜 기프트 세트 '그레이트 헤어 데이 세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가을철 헤어 스타일링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브랜드 베스트셀러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 125ml’와 바쁜 아침 드라이 시간을 단축해주는 ‘세라믹 패들 브러시’로 구성했다. 모로칸오일 트리트먼트는 모로코 남서 지역에서만 자생하는 아르간 오일이 주원료로 각종 외부 환경에 의해 손상된 모발 건강을 회복시켜주는데 도움을 준다. 

특히 이번 세트에는 헤어 살롱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125ml 용량 제품을 담아 가심비까지 만족시킬 수 있게 준비했다는 설명이다. ‘세라믹 패들 브러시’는 모발에 열을 골고루 분배해 드라이 시간을 단축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