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6 17:59 (월)
[F&B e맛] 매일유업·뚜레쥬르·KGC인삼공사 외
[F&B e맛] 매일유업·뚜레쥬르·KGC인삼공사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09.30 14: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매일유업 셀렉스의 장 건강 솔루션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가 오는 3일 최저가로 NS홈쇼핑에서 제품을 선보인다. 뚜레쥬르는 '순,식빵'을 선보이며 식빵 라인업을 확대하고, 오리온의 꼬북칩 '플레이밍 라임맛(매운맛)'은 미국 대형 유통채널 ‘샘스클럽’에 입점했다.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이너뷰티 브랜드 ‘화애락 이너제틱’은 시장 진출 3개월만에 1만개 판매고를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을 출시하며 발포주 라인업을 강화한다.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제품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 NS홈쇼핑서 최저가 혜택

매일유업 셀렉스의 장 건강 솔루션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가 오는 3일 오전 7시 50분 NS홈쇼핑에서 제품을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회사에 따르면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는 일반 식이섬유가 아닌, 식약처가 인정하는 건강기능식품 소재 ‘구아검가수분해물’로 만든 국내 유일의 4중 복합 기능성 프리바이오틱스다. (단일원료, 2021년 1월 식약처 기능성 인정 기준) 식약처는 장내 유익균 증식, 배변활동 원활,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라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4가지 기능을 인정하고 있다.

매일유업은 지난 7월 구아검가수분해물 ‘썬화이버’의 국내 독점 공급권을 확보해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출시했다. 오는 10월 3일 오전 7시 50분에는 NS에서는 셀렉스 썬화이버 프리바이오틱스를 최저가 혜택으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에는 6캔, 12캔 구성으로 준비되어 있으며,  카드할인 5% 등 추가 혜택을 준비했다. 

뚜레쥬르 프리미엄 '순,식빵' 포스터 [사진=CJ푸드빌 제공]
뚜레쥬르 프리미엄 '순,식빵' 포스터 [사진=CJ푸드빌 제공]

◆ CJ푸드빌 뚜레쥬르, 프리미엄 '순,식빵' 출시..식빵 라인업 강화

푸드빌이 운영하는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순,식빵'을 선보이며 식빵 라인업을 확대한다고 30일 밝혔다. 순,식빵은 뚜레쥬르가 야심차게 선보이는 고품격 식빵이다. 

뚜레쥬르에 따르면 순,식빵은 고온에서 천천히 호화(糊化)하는 탕종법으로 만들어진다. 쌀 발효당과 버터, 생크림 등이 들어간다. 쌀 발효당은 우리 쌀 막걸리와 쌀가루를 배합해 72시간 이상 발효해 탄생했다. 쌀에서 온 자연당 성분으로 설탕을 줄였다. 제품 하나가 생산 되기까지 100시간 이상이 소요된다. 

오리온의 꼬북칩 '플레이밍 라임맛(매운맛)'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의 꼬북칩 '플레이밍 라임맛(매운맛)'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제공]

◆ 오리온 꼬북칩 매운맛, 미국 대형 유통채널 '샘스클럽' 판매 개시

오리온의 꼬북칩 '플레이밍 라임맛(매운맛)'이 미국 대형 유통채널 ‘샘스클럽’에 입점하며 미국 히스패닉(중남미계 미국 이주민) 시장을 공략한다고 30일 밝혔다. 미국 전체 인구 중 히스패닉의 비중은 백인 다음으로 많은 약 20%를 차지하고 있으며 지난 20년간 가장 인구가 많이 증가한 인종으로서 구매력이 높은 핵심 소비시장으로 급부상하고 있다.

샘스클럽은 미국 내 600여 개의 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북미 3대 회원제 창고형 할인매장 중 하나다. 지난 3월 미국 하와이주(州) 샘스클럽에서 판매를 시작한 꼬북칩 콘스프맛과 초코츄러스맛의 소비자 호응이 이어지자, 샘스클럽은 북미지역에서도 제품을 출시해달라는 러브콜을 지속적으로 오리온에 보내왔다고. 이에 오리온은 캘리포니아, 아리조나, 콜로라도 등 서부지역 3개주 72개 샘스클럽 매장을 시작으로 꼬북칩 콘스프맛과 초코츄러스맛과 함께 ‘플레이밍 라임맛’도 선보이며 매운 소스를 즐겨먹는 히스패닉 시장 공략에도 나선다는 계획. 추후에는 미국 전역으로 확대해 갈 예정이다.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바디' 제품 이미지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바디' 제품 이미지 [사진=KGC인삼공사 제공]

◆ KGC인삼공사,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바디' 1만세트 돌파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새로운 이너뷰티 브랜드 ‘화애락 이너제틱’이 이너뷰티 시장에 진출한지 3개월만에 1만개 판매를 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은 지난 6월말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 ‘화애락 이너제틱 바디’ 신제품을 출시한 이후 보름만에 1000개 판매를 이어 76일만에 1만개를 넘어섰다. 특히, 화애락 이너제틱 스킨은 건조하고 햇빛이 따가운 9월에 접어들면서 전월대비 일평균 3배 넘게 판매되어 급격한 증가세를 기록 중이다.

정관장은 건강시능식품 부동의 1위 ‘홍삼’과 2534 여성들의 관심분야인 ‘뷰티’의 결합을 성공요인으로 꼽는다.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건강에 대한 경각심이 커지고 내면에서부터 시작되는 근본적인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소비트렌드와 맞아 떨어졌다는 것이다. 또한, 이너뷰티 시장은 여성들이 손쉽게 섭취가 가능한 간식 형태로 변화하고 있는데, ‘정관장 화애락 이너제틱’은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젤리스틱이라는 점에서 소비자 취향이 잘 드러난다고 평가했다. 

하이트진로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인업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인업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 필라이트 5번째 신제품 출시...과일 발포주 라인업 강화

하이트진로는 과일 발포주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을 출시하고 발포주 라인업을 강화한다고 30일 밝혔다. 지난해 선보인 ‘필라이트 라들러’에 이은 두번째 과일 발포주이다. 하이트진로는 홈술시장이 활성화되고 MZ세대를 중심으로 가볍게 즐기는 과일저도주의 인기가 급증하는 추세를 반영해 알코올 도수 2도의 과일 발포주를 출시하게 됐다. 특히, 시즌 한정판으로 출시했던 필라이트 라들러가 뜨거운 소비자 반응에 힘입어 지난 3월 정식 출시되면서 필라이트 라들러 자몽도 기획하게 됐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상쾌한 필라이트에 자몽과즙이 더했다. 하이트진로는 다양한 과일 중에서도 소비자 조사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기록하고 글로벌 트렌드로 인기를 끌고 있는 자몽을 선택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패키지는 신선하고 상큼달콤한 레드자몽을 연상시키는 색상을 적용하고 지난 4월 리뉴얼을 거친 필리 캐릭터를 활용해 필라이트 브랜드 특유의 감성을 살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