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메가엠지씨커피, 1500호점 코로나 불패...성공 키워드 'V.I.C'로 Victory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0.01 1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가성비 커피 프랜차이즈 메가엠지씨커피(이하 메가커피)가 최근 1500호점을 돌파했다. 메가커피 측은 성장 핵심 원동력을 키워드 ‘V.I.C.’로 설명했다.

키워드 ‘V.I.C.’는 비주얼(Visual), 인테리어(Interior), 가성비(Cost-effectiveness)를 의미한다.

메가커피는 지난 2015년 12월 홍대 1호점을 시작으로 런칭해 좋은 원재료를 통한 다양한 메뉴, 특색있는 비주얼(Visual)로 SNS상 MZ세대 사이에 관심을 끌기 시작했다.

외관 인테리어는 시그니처 컬러인 노란색으로 포인트를 주고, 외부 키오스크와 오픈형 창으로 매장 밖에서 쉽게 음료를 주문 할 수 있도록 설계해 테이크아웃 편리성을 극대화했다.

메가커피가 1500호점을 돌파했다. [사진=메가커피 제공]
메가커피가 1500호점을 돌파했다. [사진=메가커피 제공]

여기에 가성비(Cost-effectiveness)전략을 내세워 100% 프리미엄 아라비카 원두의 ‘메가 사이즈’ 아메리카노를 1500원에 판매해 시장을 공략했다.

그 결과 지난해 연간 약 100% 이상 성장률과 폐점률 0.7%를 기록했다. 이달 초에는 소비자가 직접 뽑은 ‘2021 올해의 브랜드 대상’을 수상해 국내 카페 프랜차이즈 부문 3년 연속 1위를 달성하기도 했다.

김대영 메가커피 대표는 "메가커피가 1,500호점에 이를 정도로 성장한 것은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힘써주신 점주들과 메가커피를 꾸준히 찾고 사랑해 주신 고객들 덕분"이라며 "외형적 성장과 함께 확대된 점포망을 체계적으로 관리하는 시스템 구축에 힘쓸 것이며, 가성비 커피 메가커피의 제2의 도약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