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농심·맘스터치·하이트진로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05 1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농심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국내 매출액을 넘어섰다. 맘스터치는 서울 화랑대역 인근에 맘스터치 랩(LAB) 2호점 ‘맘스피자’ 화랑대역점을 오픈한다. 오리온은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초코파이하우스’의 시즌 한정판 ‘할로윈 초코파이’를 선보인다. 투썸플레이스눈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8일까지 인기 페어링 40% 할인을 진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캡틴 두꺼비’콘셉트의 진로 TV광고를 공개했다.

농심 신라면을 먹는 외국인의 모습. [사진=농심 제공]
농심 신라면을 먹는 외국인의 모습. [사진=농심 제공]

◆ 농심 신라면, 해외 매출액이 국내 넘어서...글로벌 위상 입증

농심은 올해 3분기까지 신라면의 해외 매출액이 국내를 넘어섰다고 5일 밝혔다. 1986년 출시된 이래로 첫 기록이다. 농심 신라면은 현재 세계 100여개 국으로 수출되고 있다. ‘한국적인 맛이 가장 세계적인 맛’이라는 농심의 글로벌 시장 진출 전략이 주효했다.

신라면의 3분기 누적 국내외 매출액은 총 6900억 원으로 이중 해외(3700억 원)가 53.6%에 달한다. 국내에서는 30년간 1등 브랜드의 위상을 유지하면서, 해외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 브랜드로 비약적인 성장을 이룬 결과라고 사측은 분석했다.  지금의 추세를 이어갈 경우 신라면은 올해 해외매출 5000억 원을 포함, 총 9300억 원의 매출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랩(LAB) 2호 매장 '맘스피자' 외부 모습. [사진=맘스터치 제공]
랩(LAB) 2호 매장 '맘스피자' 외부 모습. [사진=맘스터치 제공]

◆ 맘스터치, 랩(LAB) 2호 매장 '맘스피자' 오픈...한국형 피자로 승부수

토종 외식 프랜차이즈 브랜드 맘스터치는 서울 화랑대역 인근에 맘스터치 랩(LAB) 2호점 ‘맘스피자’ 화랑대역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향후 피자 관련 사업에서 이탈리안 정통 화덕피자 브랜드인 기존 붐바타와 더불어, 가성비 기반의 한국형 피자를 선보이는 맘스피자를 통해 소비자의 다양한 취향과 니즈에 부합하는 메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테스트해 나갈 계획이다. 

맘스피자 화랑대역점은 맘스터치가 지난 6월 송파구 헬리오시티 오픈한 ‘맘스치킨’ 헬리오시티점에 이어 선보이는 맘스터치 랩 2호 매장이다. 맘스피자 화랑대역점에서 선보일 주요 메뉴는 1인 가구 증가 추이에 맞춰 12인치 피자와 한 손으로 접어 먹는 폴딩(folding) 타입의 샌드 피자로 구성된다.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할로윈 초코파이' 한정판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제공]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할로윈 초코파이' 한정판 제품 이미지 [사진=오리온 제공]

◆ 오리온 초코파이하우스, '할로윈 초코파이' 한정판 출시

오리온은 다가오는 할로윈데이를 맞아 ‘초코파이하우스’의 시즌 한정판 ‘할로윈 초코파이’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할로윈 초코파이는 올해 할로윈 시즌에만 맛볼 수 있는 한정판으로, 할로윈 시그니처인 호박 플레이버를 초코파이로 구현한 제품이다. 단호박을 넣어 만든 비스킷을 단호박 초콜릿으로 커버링하고 마시멜로 속을 옥수수크림으로 채워 달콤 고소한 맛을 더욱 풍성하게 살렸다. 제품 외관도 할로윈 느낌을 냈다. 

초코파이하우스 디저트 초코파이는 초코파이를 재해석해 프리미엄 냉장 디저트로 탄생시킨 제품이다. 전국의 편의점 냉장 코너를 비롯해 도곡본점, 압구정점 등 초코파이하우스 매장과 이커머스 채널 ‘쿠팡’, ‘마켓컬리’, ‘헬로네이처’ 등에서 판매 중이다.

투썸플레이스가 진행하는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페어링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가 진행하는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페어링 할인 프로모션 이미지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 투썸플레이스, SKT T멤버십 고객 대상 페어링 40% 할인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SK텔레콤 T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10월 8일까지 인기 페어링 40% 할인을 진행한다. 행사 대상 제품은 디저트 1개와 커피 1잔으로 구성한 페어링 6종이다. 이번 행사는 T멤버십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투썸 매장에서 주문 및 결제 시 직원에게 T멤버십 애플리케이션(앱) 내 매직 바코드를 제시하는 방식으로 이용할 수 있다.

디저트는 ‘떠먹는 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 ‘떠먹는 티라미수’, ‘떠먹는 아이스박스’, ‘떠먹는 딸기 레어 치즈’, ‘클래식 가토 쇼콜라 피스’, ‘레드벨벳 피스’ 등 투썸플레이스의 스테디셀러 제품 6종 중 선택 가능하다. 커피는 아메리카노(R)로 기본 제공되며, 추가 금액 결제 시 더 큰 사이즈나 다른 종류(라떼 등)로 변경할 수 있다. 원두 선택이 가능해 블랙 그라운드와 아로마 노트, SWP디카페인(300원 추가) 중 선택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T멤버십 카드당 1회, 페어링 제품 1개에 한해 적용된다. 매장별로 운영 제품과 이벤트 진행 여부가 상이하다. 

하이트진로 ‘캡틴 두꺼비’ 진로 신규 TV광고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하이트진로 ‘캡틴 두꺼비’ 진로 신규 TV광고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하이트진로, '캡틴 두꺼비' 진로 신규 TV광고 공개

하이트진로는 '캡틴 두꺼비' 콘셉트의 진로 TV광고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신규광고는 지상파,케이블, IPTV,온라인 등을 통해 방영된다. 이번 광고는 캡틴으로 변신한 두꺼비의 색다른 매력을 보여준다. 총 4개월간 FULL 3D작업으로 광고의 완성도를 높였다.  

올해 출시 3년차를 맞은 진로는 소주 업계 최초로 두꺼비를 활용한 캐릭터 마케팅으로 시선을 끌었다. 광고 역시 공유를 패러디 한 ‘테라 두꺼비’부터 MZ세대의 고민 해결을 돕는 ‘자이언트 두꺼비’,이번 ‘캡틴 두꺼비’까지 매번 새로운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주며 확장하고 있다. 두꺼비의 활약으로 진로는 MZ세대를 중심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