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1-12-06 18:16 (월)
[F&B e맛] 롯데제과 나뚜루·bhc치킨·매일유업 외
[F&B e맛] 롯데제과 나뚜루·bhc치킨·매일유업 외
  • 김혜원 기자
  • 승인 2021.10.06 11: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6일 롯데제과 나뚜루가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아이스크림을 출시한다. bhc치킨은 로제 소스 치킨에 젤리를 더한 신메뉴 '로젤킹'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재생원료로 포장된 무라벨생수 '아이시스8.0 ECO' 300mL를 출시한다. 매일유업은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 기술 협력에 나선다. 이를 통해 오는 11월 국내 최초 2'-FL 독점적용 분유를 출시할 예정이다. 제너시스BBQ는 BBQ앱(자사앱)에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연다.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아이스크림 [사진=롯데제과 제공]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아이스크림 [사진=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 나뚜루, 비건 '초콜릿 아몬드바' 아이스크림 출시

롯데제과 나뚜루가 지난해 5월 선보인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을 확대한다. 이번 출시된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는 초콜릿 비건 아이스크림 출시에 대한 소비자의 꾸준한 요청에 응답한 결과다. 나뚜루의 비건 아이스크림은 ‘캐슈 바닐라’와 ‘퓨어 코코넛’ 등 파인트 2종과 함께 새로운 제형인 바 형태를 추가하며 3종의 제품으로 운영된다.

나뚜루 초콜릿 아몬드바는 순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비건 아이스크림 제품으로 부드러운 초콜릿 아이스크림에 바삭한 다크 초콜릿 코팅이 한 번 더 둘러싸여 있어 진한 초콜릿 맛과 함께 서로 다른 식감을 한번에 느낄 수 있다. 또 아몬드가 겉면에 알알이 박혀있다. 

bhc치킨 신메뉴 '로젤킹' 이미지  [사진= bhc치킨 제공]
bhc치킨 신메뉴 '로젤킹' 이미지 [사진= bhc치킨 제공]

◆ bhc치킨, 로제 소스와 젤리 품은 신메뉴 '로젤킹'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bhc치킨이 MZ 세대 취향의 신메뉴 ‘로젤킹’을 6일 전국 매장을 통해 선보인다고 밝혔다. 로젤킹은 크리미한 로제 소스치킨에 젤리를 접목한 치킨이다. 

bhc치킨이 개발한 특별한 로제 소스는 일반적인 로제 소스와 달리 크림과 크림치즈에 하바네로 시즈닝과 치폴레 소스를 조합했다. 함께 제공되는 큐브 모양의 블루베리 맛과 딸기 맛 젤리는 새콤달콤한 맛과 쫀득한 식감이 특징이다. 로젤킹은 소비자의 취향에 따라 메뉴를 선택할 수 있도록 한 마리 메뉴와 순살 메뉴 등 2가지로 출시되었으며 향후 부분육 메뉴로도 선보일 예정이다.  

재생원료로 포장된 무라벨생수 '아이시스8.0 ECO' 300mL 제품 이미지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재생원료로 포장된 무라벨생수 '아이시스8.0 ECO' 300mL 제품 이미지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 롯데칠성음료, 재생원료로 포장된 무라벨생수 '아이시스8.0 ECO' 300mL 출시

롯데칠성음료가 친환경 소비 트렌드 확산으로 인한 무라벨생수 인기에 힘입어 ‘아이시스8.0 ECO’ 300mL 소용량 제품을 출시하고 묶음용 포장재에 재생 원료를 섞은 친환경 포장으로 환경 경영에 속도를 낸다. 새롭게 선보이는 아이시스8.0 ECO 300mL는 기존 생수 뚜껑에 높이와 무게를 30% 이상 줄인 숏캡(Short Cap)이 적용되어 친환경성과 휴대성이 향상되었으며, 페트병 몸체 상단에 ‘아이시스’가 점자로 새겨져 시각장애인의 정보 접근성을 높인 점이 특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아이시스8.0 ECO 300mL 출시에 맞춰 묶음 포장재에 폐플라스틱에서 재활용된 재생 폴리에틸렌을 약 20% 섞은 환경친화적 포장재를 적용한다. 기존 포장재와 유사한 물성(物性, Physical properties)을 가진 친환경 포장재는 아이시스8.0 ECO 1.5L 묶음 제품에도 도입하고 향후 500mL, 2L 제품에도 확대 적용할 계획이다. 

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제공]

◆ 매일유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 기술 협력...국내 최초 2'-FL 독점적용 분유 11월 초 출시 예정

매일유업이 바이오 벤처 기업 에이피테크놀로지와 기술 협력을 통해 국내 최초로 모유 올리고당인 2’-O-푸코실락토오스(2’-O-fucosyllactose, 이하 2’-FL)를 적용한 분유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매일유업은 국내 최초 2'-FL이 적용된 분유를 통해 국내 분유 시장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국내 분유 시장을 선도하는 No.1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2'-FL은 면역체계(염증성 물질 분비 억제), 장내 유익균총(마이크로바이옴) 형성 및 두뇌발달에 관여하는 필수적인 성분이다. 연구 결과에 따르면 2’-FL 섭취 시 염증성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는 등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주고, 장내 유익균은 증식하고, 유해균은 억제되어 변성 개선 등의 효과가 나타나는 것으로 밝혀졌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일 분유는 곧 시장에 선보일 예정으로 11월 초 출시를 앞두고 있다. 

BBQ앱 주문 고객 대상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증정 프로모션 [사진=BBQ 제공]
BBQ앱 주문 고객 대상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증정 프로모션 [사진=BBQ 제공]

◆ BBQ, 앱 주문 고객 대상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증정 프로모션 진행

치킨 프랜차이즈인 제너시스BBQ가 BBQ앱(자사앱)에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 증정 프로모션을 오는 9일까지 진행한다. BBQ앱에서 전 메뉴 주문 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E-쿠폰 사용 시에도 동일하게 적용된다. 기간 내 주문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총 50팀에게 12월 말까지 사용 가능한 에버랜드 자유이용권을 1인 2매(100매) 증정한다. 당첨 결과는 추후 BBQ앱과 웹사이트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별도의 응모 과정 없이 BBQ앱을 통한 주문만으로 간단하게 참여가 완료되는 본 프로모션은 MZ세대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