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피부 고민 느는 간절기...순한 성분 저자극 '더마' 화장품 릴레이 출시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09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동화약품·메디톡스코리아·스킨포유·닥터지·네이처리퍼블릭...'더마' 화장품 출시
- 스테로이드 43종 및 파라벤 7종 무첨가 시험 완료로 안전성 입증
- 약해진 피부 기초 체력 및 피부 건강력 개선
- 히알루론산 합성 효소 생성 증가 
- 약산성 저자극 케어로 촉촉한 피부 연출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한 계절이 끝나고 다른 계절이 시작되는 간절기면 피부 변화를 체감하는 사람이 많다. 건조한 날씨로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면서 각질이 하얗게 일어나고 뜨기도 한다. 여기에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민감해진 피부는 쉽게 트러블에 노출된다.

최근 이러한 피부 고민을 가진 소비자들 사이에서 '더마코스메틱'이 주목받고 있다. 피부 과학을 의미하는 영문 ‘더마톨로지(Dermatology)’와 화장품 ‘코스메틱(Cosmetic)’이 합쳐진 더마코스메틱은 순한 성분으로 미용 목적의 일반 화장품보다 피부 트러블을 자극하지 않는 것이 특징이다. 

'후시드 크림' [사진=동화약품 제공]
'후시드 크림' [사진=동화약품 제공]

◆ 동화약품 '후시드 크림'...후시딘 성분 기능성 화장품 

동화약품은 기능성 화장품 '후시드 크림'을 출시했다. 후시덤을 핵심 성분으로, 최근 각광받고 있는 마이크로바이옴 소재의 더마코스메틱 제품이다. 후시덤은 동화약품의 상처치료제 후시딘의 성분과 유래가 동일한 푸시디움 코식네움을 새롭게 연구 개발한 스킨케어 특허 성분으로 38.9% 함유돼 있다. 

또한 피부지질 3대 구성성분인 세라마이드 6종,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포함해 피부 개선의 효과를 높이고 피부 흡수를 촉진하는 2가지 특허 제형 기술이 적용돼 흡수력을 극대화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주름부터 탄력, 보습, 진정, 등 복합적인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올인원 크림으로, 주름 개선 및 주름 유발 완화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뉴라덤 로션 엠디' [사진=메디톡스코리아 제공]
'뉴라덤 로션 엠디' [사진=메디톡스코리아 제공]

◆ 메디톡스코리아 '뉴라덤 로션 엠디'...피부장벽 손상 부위에 바르는 로션

바이오제약 코스닥 기업 메디톡스 계열사 메디톡스코리아가 자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뉴라덤의 신제품 '뉴라덤 로션 엠디'를 내놓았다. 1도 화상이나 건조한 피부로 손상된 피부 장벽을 보호하는 점착성투명창상피복재다. 피부에 보습을 제공하는 글리세린, 히알루론산, 트레할로스 등 다양한 성분을 포함했고, 기존의 크림 제품보다 부드러운 타입이다. 한국의료기기안전정보원으로부터 2등급 의료기기 인증을 받았다.

뉴라덤 로션 엠디는 국제공인 시험인증기관인 한국화학융합시험연구원(KTR)의 피부 자극성 시험에서 피부 자극 지수 0.0, 알레르기, 발진 등 이상반응을 확인하는 피부 감작성 시험에서 감작지수 0.0을 받았으며, 스테로이드 43종 및 파라벤 7종 무첨가 시험도 완료했다.

'더마시카5 리얼세럼' [사진=스킨포유 제공]
'더마시카5 리얼세럼' [사진=스킨포유 제공]

◆ 스킨포유 '더마시카5 리얼세럼'...여린 피부도 사용 가능한 EWG '그린(GREEN)' 등급

에스테틱&스파 브랜드 스킨포유가 '더마시카5 리얼세럼'을 선보였다. 미백주름 및 개선 기능성 화장품으로 피부 저자극성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이다. 사용법은 시카 폼클렌저로 얼굴을 세안한 후 시카 토너로 피부결을 정리하고 아침저녁으로 피부에 발라 주면 된다. 전 성분은 미국 비영리 환경단체인 EWG의 그린 등급을 받아 민감하고 여린 피부도 안심하게 사용할 수 있다.

17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아미노 액시드 콤플렉스를 함유한 더마시카5 리얼 세럼은 투명하고 가벼운 제형으로 흡수가 빠르고 피부에 산뜻함을 제공한다고 스킨포유는 설명했다. 모두 7종의 히알루론산도 포함돼 있어 민감하고 건조한 피부 진정을 돕는다.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 [사진=닥터지 제공]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 [사진=닥터지 제공]

◆ 닥터지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프로 비타민D 성분을 담은 보습 솔루션

고운세상코스메틱이 운영하는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닥터지가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프로 비타민D를 함유한 흡수 빠른 액상 보습제 ‘더모이스처 배리어.D 리퀴드 토너’를 출시했다. 약해진 피부 기초 체력 및 피부 건강력을 키울 수 있도록 프로 비타민D 성분을 담은 보습 솔루션이다. 이를 통해 각종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할 수 있다. 리퀴드 토너를 비롯해 데일리 로션, 인텐스 크림, 멀티 밤 등 총 4종 라인업으로 구성했다.

에센스를 농축시킨 묽은 제형 액상 보습제로, 흡수 빠른 고보습 액상 포뮬라가 각질층 10겹까지 도달한다. 세안 후 피부에 닿는 첫 토너 단계에서 사용하면, 약산성 저자극 케어가 가능하다. 피부 건강 성분인 프로비타민D와 피부 보습을 생성하는 필라그린 성분을 함유했다. 세라마이드, 콜레스테롤, 지방산을 피부 장벽과 근접한 3:1:1 성분 배합으로 피부 장벽을 강화한다.

'그린더마 시카 세럼'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그린더마 시카 세럼' [사진=네이처리퍼블릭 제공]

◆ 네이처리퍼블릭 '그린더마 시카 세럼'...병풀 추출물 함유량 5배 높여

네이처리퍼블릭이 베스트셀링 제품인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의 핵심 성분인 병풀 추출물 함량을 업그레이드해 기획세트로 새롭게 선보였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는 네이처리퍼블릭 대표 수분 진정 라인이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50ml)’과 ‘카밍 젤크림(54ml)’으로 구성됐으며, 한정 수량으로 선보인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세럼은 병풀 추출물을 함유해 예민해진 피부 진정 및 수분 가득 영양감을 선사하는 시카 세럼으로 기존 제품 대비 병풀 추출물 함량을 5배 높였다. 그린더마 마일드 시카 카밍 젤크림은 탄력있는 젤 타입으로 피부에 밀착돼 기존 크림과 대비해 수분감을 높였다. 민감성 피부 대상 1차 자극 평가를 완료했다. 끈적임 없이 매끄러운 제형으로 저녁에 도톰하게 바르면 수면팩으로도 활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