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오뚜기·이디야커피·롯데제과 외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0.14 13: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14일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금천미트’가 ‘대통령상 한우’를 11년 연속 낙찰받았다.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후 판매량이 180% 증가했다. 롯데제과가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오뚜기는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은 ‘소뼈 맑은 해장국’을 출시한다.

[사진=오뚜기 제공]
오뚜기 '고리기 들기름막국수용 욕수' 이미지. [사진=오뚜기 제공]

◆ 오뚜기,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 출시

오뚜기가 지난 봄 선보인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의 인기에 힘입어 함께 곁들여 먹는 ‘고기리 들기름막국수용 육수’를 출시했다.

‘들기름막국수'는 경기 용인시에 위치한 유명 맛집 ‘고기리막국수’의 대표 메뉴로, 향긋한 들기름과 양조간장 소스에 메밀면을 비빈 뒤 김가루와 깨를 듬뿍 얹어 먹는 음식이다. 특히, 매장에서 제공하는 육수를 부어 먹으면 또 다른 맛을 즐길 수 있다. 해당 제품은 온라인 전용으로 출시돼 오뚜기몰과 네이버, 배민쇼핑라이브, 카카오메이커스 등 다양한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사진=동원홈푸드 제공]
강동만 동원홈푸드 축육부문 대표이사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동원홈푸드 제공]

◆ 동원홈푸드 금천미트, 11년 연속 ‘대통령상 한우’ 낙찰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최대 축산 도매 온라인몰 ‘금천미트’가 ‘대통령상 한우’를 11년 연속 낙찰받았다. 금천미트는 13일 충북 음성에서 열린 ‘제24회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한 최고 등급의 한우를 대회 사상 최고가로 낙찰받았다. 대통령상 한우는 정육점, 식당, 도매업체 등 전국 유통망을 통해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전국한우능력평가대회는 한우 농가의 생산 의욕을 높이고 한우의 브랜드 가치를 알리기 위해 1993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다. 평가는 소의 1)근내지방도(마블링), 육색, 육량, 2)조직감 등과 사육환경, 방역시설, 위해요소중점관리 등을 종합적으로 검사해 이뤄진다.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 신제품. [사진=이디야커피 제공]

◆ 이디야커피,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후 판매량 180% 증가

이디야커피는 착즙주스 신제품 출시 이후 한 달간 판매량이 전월 대비 180% 증가했다고 밝혔다. ‘사과&당근 주스’에 이어 지난 8월 말 ‘감귤&한라봉 주스’와 ‘청포도&케일 주스’를 새로 출시하며 착즙주스 라인업을 강화했다.

이디야커피의 착즙주스는 첨가물을 넣지 않고 과일과 채소를 100% 착즙하여 만들어 자연의 맛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과채주스다. 누구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RTD(Ready to Drink) 형태로 선보이고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신제품 출시에 맞춰 제품의 과채 원료 이미지를 불투명 라벨에 배치해 눈에 띄는 디자인으로 변경됐다.

[사진=롯데제과 제공]
롯데제과 마롱몽블랑 케이크 이미지. [사진=롯데제과 제공]

◆ 롯데제과 몽쉘,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 실시, 첫 번째 ‘노티드’

롯데제과가 프리미엄 크림 케이크 ‘몽쉘’을 활용한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를 전개한다. 롯데제과에서 내세운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는 최근 코로나19로 인해 여행이 쉽지 않은 점을 고려, 지역 맛집의 대표 제품과 ‘몽쉘’ 브랜드 간의 컬래버레이션이다.

이번 ‘몽슐랭 로드’ 프로젝트의 첫 시작은 인기 도넛 브랜드 ‘노티드(Knotted)’와 함께 한다. 롯데제과는 노티드 셰프들과의 협업을 통해 가을 제철 원료인 밤을 사용해 노티드의 시그니처 케이크인 ‘몽블랑’에서 영감을 받아 디저트 콘셉트로 만든 ‘쁘띠몽쉘’에 적용했다. ‘쁘띠몽쉘 마롱 몽블랑 케이크’는 ‘쁘띠몽쉘’을 구성하는 겉부분과 속부분의 담백한 ‘마롱(marron, 밤의 프랑스어)’을 활용해 만든 디저트 케이크다.

[사진=일화 제공]
일화 ‘일화차시(日花茶時)’3종. [사진=일화 제공]

◆ 일화, 고급 찻잎으로 만든 프리미엄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日化茶時)’ 3종 출시

일화가 차(茶)의 계절 가을을 맞이해 고품질의 찻잎을 사용한 저칼로리 블렌딩 티 음료 ‘일화차시(日花茶時)’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14일 전했다. 일화차시는 ‘허니자몽블랙티’, ‘피치캐모마일’, ‘키위그린티’ 3종으로 구성됐다.

이번 제품은 500ml 페트 형태로 출시됐으며, 온라인 전용 제품으로 네이버 일화 공식몰과 쿠팡, 지마켓, 신세계닷컴 등 각종 온라인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일화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11월 8일까지 체험 리뷰 이벤트를 실시한다. 일화공식몰(네이버스마트스토어)에서 해당 제품을 구입 후 리뷰를 작성한 5명을 선정해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소정의 포인트를 증정한다. 당첨자는 11월 11일 일화공식몰 공지를 통해 발표될 예정이다.

[사진=bhc 제공]
큰맘할매순대국 소뼈 맑은 해장국. [사진=bhc 제공]

◆ bhc 큰맘할매순대국, 신메뉴 ‘소뼈 맑은 해장국’ 출시

bhc가 운영하는 큰맘할매순대국이 올 4분기 첫 신메뉴로 ‘소뼈 맑은 해장국’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메뉴는 배달앱을 통해 할인가에 맛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10월 한 달간 목, 금, 토, 일 배달의민족을 통해 주문 시 할인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전국 매장을 통해 새롭게 선보인 ‘소뼈 맑은 해장국’은 소뼈를 고아낸 육수에 당귀, 황기 등 약재를 넣고 장시간 끓여 만든 메뉴다. 여기에 무, 양파, 파 등 신선한 야채를 첨가해 맑고 담백한 국물이 특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