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라운지] 신한은행, 우리사주·스톡옵션 컨시어지 뱅킹 서비스 시행 외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0.18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신한은행은 우리사주 및 스톡옵션에 대한 전문적 자산관리를 제공하기 위한 우리사주‧스톡옵션 컨시어지 뱅킹 서비스를 시행했으며, 토스는 보험설계사 전용 영업 지원 앱 토스보험파트너의 가입 설계사가 10만명을 돌파했다고 18일 밝혔다. 카카오뱅크는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을 위해 델과 KB국민은행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사회공헌 상호 협력을 위해 논의했으며, 롯데카드는 로카앱 전면 개편을 통해 고객중심 디자인·콘텐츠 강화에 나섰다.

신한은행이 우리사주‧스톡옵션 컨시어지 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 [사진=김지훈 기자]

◇ 신한은행, 우리사주·스톡옵션 컨시어지 뱅킹 서비스 시행 
신한은행이 우리사주‧스톡옵션 컨시어지 뱅킹 서비스를 시행한다. 해당 서비스는 최근 국내 증시의 견조한 성장과 IPO(기업공개) 시장 활성화로 거액의 자산관리가 필요해진 상장업체의 임직원과 MZ(1980년대~2000년대 초반 출생) 영리치 고객을 대상으로 신한금융그룹의 전문가팀의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우리사주 및 스톡옵션 포함 보유자산 10억원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은행과 증권의 전문가로 구성된 팀이 세무, 부동산, 자산관리, 주식 등 각 분야에 대한 전문 상담과 함께 우리사주 및 스톡옵션의 취득, 보유, 매매, 증여, 양도에 이르는 전 단계에 필요한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신한은행 측은 밝혔다.

◇ 토스, 토스보험파트너 가입 설계사 10만명 돌파
토스가 내놓은 보험설계사 전용 영업 지원 앱 토스보험파트너의 가입 설계사가 1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 5월 가입 설계사가 5만명을 돌파한 이후 4개월 만에 10만 가입자를 확보했다. 손해보험 및 생명보험협회에 등록된 설계사 숫자가 40만명이라는 점을 감안할 때 설계사 4명 중 1명이 토스보험파트너에 가입한 셈이다. 토스보험파트너는 보험협회에 등록된 설계사만 가입할 수 있는 설계사 전용 영업 지원 앱이다. 가입 설계사가 빠르게 불면서 토스보험파트너를 광고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사례도 증가하고 있다. 현재까지 현대해상, 동양생명, DGB생명 등 대형보험사들이 토스보험파트너를 통해 GA(보험법인대리점) 및 교차 손해보험사 소속 설계사를 대상으로 상품 광고를 내보내고 있다고 토스 측은 설명했다.

카카오뱅크는 델 테크놀로지스와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를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사진=카카오뱅크 제공]

◇ 카카오뱅크, 델 테크놀로지스와 미래 금융 플랫폼 분야 협력 방안 논의
카카오뱅크의 윤호영 대표이사와 마이클 델 델 회장 겸 CEO 등 양사 경영진은 최근 온라인으로 만나 급변하는 글로벌 금융 산업에 대한 양사의 방향성을 공유하고 협력 방안에 대해 의견을 교환했다. 델은 글로벌 최고 IT 기업으로서 클라우드, 서버, 스토리지 등 인프라 솔루션부터 IT 컨설팅과 구축 서비스, 그리고 PC와 모니터 등 클라이언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포괄적인 IT 포트폴리오를 글로벌 금융사에 공급하고 있다. 현재 카카오뱅크는 서버, 네트워크 장비, 데이터 스토리지 등 다양한 부문에서 델의 솔루션 및 서비스를 이용 중이다. 이번 회의를 통해 카카오뱅크는 리테일 뱅크 및 금융 플랫폼으로 도약하는 카카오뱅크의 전략과 모바일 뱅킹의 방향성에 대해 제시했고 델은 글로벌 클라우드 인프라 및 클라이언트 솔루션 시장을 선도하는 델의 성과와 글로벌 금융사들의 동향을 공유했고 카카오뱅크 측은 밝혔다.

◇ KB국민은행,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사회공헌 상호 협력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의 경우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사회공헌 상호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B국민은행이 추천한 중소기업 임직원에게 고려대학교 경영대학 교원들이 경영학 교육 프로그램 과정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또한 KB국민은행은 고려대학교 경영대학과 상호 간 공동발전을 도모하고 중소기업 경영진 양성 및 경영혁신을 통해 사회공헌 강화와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을 실천해 나갈 예정이라고 KB국민은행 측은 설명했다.

롯데카드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로카앱을 전면 개편하고 고객 중심으로 디자인과 콘텐츠를 강화했다. [사진=롯데카드 제공]

◇ 롯데카드, 로카앱 전면 개편
롯데카드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로카앱을 전면 개편하고 고객 중심으로 디자인과 콘텐츠를 강화했다. 이번 앱 전면 개편으로 고객 관점에서 UI(사용자 인터페이스)와 UX(사용자 경험)를 개선해 편의성을 높이고 고도화된 선호예측 모델을 도입해 개인화 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라고 롯데카드 측은 밝혔다. 롯데카드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동선을 기반으로 서비스 배치와 구조를 재편해 고객이 더 편하게 앱을 이용할 수 있게 했다. 또한 고객 사용빈도가 높은 카드매니저, 카드 이용정보, 지난달 이용금액, 이용대금명세서 등을 앱 상단에 배치해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근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