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일동바이오사이언스, IPO 대표 주관사에 KB증권...프로바이오틱스 시장 공략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19 15: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일동홀딩스의 계열사 일동바이오사이언스가 기업공개(IPO) 추진을 위한 상장 주관사 선정을 마쳤다. 오는 2023년 상장을 목표로 투자를 유치하고, 상장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작업을 이어갈 계획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IPO 추진을 위한 상장 주관사로 KB투자증권을 선정했다고 19일 밝혔다. 주관사 선정과 함께 2023년 상장을 목표로 투자를 유치하고, 상장요건을 충족하기 위한 작업에도 착수키로 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일동바이오사이언스 본사 전경 [사진=일동바이오사이언스 제공]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2016년 일동제약으로부터 분할된 후 일동홀딩스의 계열사로 신설된 건강기능식품 및 관련 소재 기업이다. 유산균을 비롯한 프로바이오틱스 분야의 원천기술과 특허 등을 보유하고 있다. 

지난해 기준 매출액은 207억원, 영업이익은 24억원이다. 최근 3년간 매출액 및 영업이익 연평균 성장률은 각각 32.4%와 56.9%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기관 투자자를 상대로 한 프리IPO(사전 기업공개) 성격의 지분 일부 매각을 통해 1000억원에 이르는 기업 가치를 인정 받은 바 있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는 9000억원 규모의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은 물론, 약 70조원 수준으로 추정되는 글로벌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한다는 구상이다.

일동바이오사이언스 관계자는 "국내외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이 꾸준한 성장 추세에 있고 프로바이오틱스를 활용한 사업 영역 역시 다변화하고 있어 잠재력이 매우 크다"며 "IPO를 통해 투자를 유치하고 사업 확대 및 시설 확충, 매출 증대 및 수익 확보 등에 나설 계획이다. 특화된 기능성 원료와 현지 맞춤형 원료 등을 연구·개발하는 한편 자체 브랜드 및 다양한 완제품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