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CJ제일제당·선진·하이트진로음료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0.22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22일 CJ제일제당이 '쿡킷으로 특별한 삼시세끼,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을 열고 방송 속 요이를 밀키트로 선보인다.  CJ푸드빌의 패밀리레스토랑 빕스는 배민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맘스터치는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를 공식 발족한다. 선진은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에 나섰다. 하이트진로음료의 '블랙보리'가 출시 4주년 만에 누적판매 2억병 돌파를 앞두고 있다.

CJ제일제당 '쿡킷으로 특별한 삼시세끼,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쿡킷으로 특별한 삼시세끼,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 [사진=CJ제일제당 제공]

◆ CJ제일제당 '쿡킷', 예능 속 요리 밀키트로 출시 

CJ제일제당은 ‘쿡킷으로 특별한 삼시세끼, 슬기로운 산촌생활’ 특별전을 열고, 방송 속 요리를 ‘쿡킷’으로 매주 선보인다. 이번 특별전은 소비자가 눈으로만 보던 tvN 인기 예능 ‘슬기로운 산촌생활’속 요리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마련됐다. 프로그램 종영까지 매주 1~2종의 메뉴를 방송 이후 선보일 예정이며, 쿡킷 홈페이지나 모바일 앱(APP)을 통해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CJ제일제당은 앞서 ‘슬기로운 산촌생활’에 소개된 ‘고추장수제비와 배추전’, ‘비빔국수와 양지수육’ 2종을 출시했다. 이번 특별전에서는 ‘쿡킷’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고자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총 5회차로 나누어 진행되며, 댓글란에 회차별 주제에 맞는 댓글을 남긴 모든 소비자에게 20% 할인, 5% 중복 할인, 무료 배송 등 3가지 쿠폰을 지급한다. 

빕스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사진=CJ푸드빌 제공]
빕스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사진=CJ푸드빌 제공]

◆ CJ푸드빌 빕스, 패밀리레스토랑 최초 배민쇼핑라이브 진행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빕스가 패밀리레스토랑 최초로 배민쇼핑라이브를 진행한다. 빕스는 오는 23일 오후 5시 배달의민족 앱 내 배민쇼핑라이브를 통해 빕스 2만원 상품권을 25% 할인된 금액에 구매할 수 있는 혜택을 소개한다. 상품권은 배달의민족에서 사용 가능하며 빕스 얌 딜리버리 전 메뉴에 적용할 수 있다. 방송 시작 전 오후 12시부터 선착순 5000매를 한정 판매할 계획이다.
 
이번 방송에서는 시그니처 폭립부터 랍스타, 스테이크를 활용한 프리미엄 신메뉴까지 빕스의 레스토랑 경험을 온전히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추천 메뉴들이 등장할 예정이다. 또한 빕스만의 프리미엄 딜리버리 서비스도 소개한다. 배민쇼핑라이브 실시간 시청자들을 위한 혜택도 마련했다. 

맘스터치가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를 공식 발족했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맘스터치가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를 공식 발족했다. [사진=맘스터치 제공]

◆ 맘스터치,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 공식 발족...위원장에 프랜차이즈 분쟁조정 전문가 이승창 교수 위촉

맘스터치가 가맹점주와의 분쟁과 갈등을 해소하고 상생협력과 동반성장을 위해 외부전문가가 참여하는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 발족하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간다. 맘스터치는 지난 21일 오후 2시 서울 강동구 본사 회의실에서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 발족식을 가졌다.

이날 발족된 내부자율분쟁조정기구에는 신속한 조정력과 공신력, 독립성 보장되는 외부전문가 위원장 1인, 가맹사업자대표 8인, 가맹본부대표 8인 등 총 17인의 운영위원회로 구성됐다. 초대 위원장에는 국내 프랜차이즈 분쟁조정 전문가인 이승창 항공대 경영학부 교수가 위촉됐다. 이 교수는 글로벌프랜차이즈 협의회장∙한국프랜차이즈학회장 등을 역임했으며, 다수의 가맹점 분쟁조정의 경험, 관련 법령 및 전문지식 등이 풍부한 전문가로 알려져 있다. 

선진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 [사진=선진 제공]
선진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 [사진=선진 제공]

◆ 선진, 이웃사랑 실천 위한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 진행

스마트 축산식품전문기업 선진이 경로의 달을 맞아 둔촌2동 지역 어르신들을 위한 물품 기부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선진은 ‘함께 만드는 넉넉한 세상’이라는 지역 사회와 이웃과의 상생을 우선으로 생각하는 기업 미션 아래 지난해부터 코로나19에 따른 비대면 기부 방식 ‘효(孝)꾸러미 나눔’ 행사를 진행했다. 효(孝)꾸러미는 어르신들이 간편하게 드실 수 있는 선진 제품으로 구성했다.

선진은 서울 사무소가 위치한 둔촌2동 주민센터 관내 어르신 500명에게 자사 육가공품 선진포크한돈햄, 고추장고기볶음 등으로 준비한 선물꾸러미를 전달했다. 선진은 지난해 지역민을 위한 꾸준한 기부활동을 인정받아 강동구청이 선정한 코로나19 우수기부 기업에 오르기도 했다. 둔촌2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코로나19로 경제활동이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 방역물품을 전달했으며, 경로당과 저소득층 어르신들에게 자사 육가공품 등을 지원했다.

블랙보리, 블랙보리 라이트 529mL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블랙보리, 블랙보리 라이트 529mL 제품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음료 제공]

◆ 하이트진로음료, 출시 4주년 앞둔 '블랙보리' 누적판매 2억병 돌파

하이트진로음료는 검정보리 차음료 ‘블랙보리’가 2017년 12월 출시 이후 46개월만에 누적 판매 2억병(340mL 기준)을 돌파했다. 국내 최초로 신품종 검정보리를 음료화한 ‘블랙보리’는 출시 첫 해 150억원에 달하는 판매고를 시작으로 매년 두 자릿수 매출 성장률을 이어가고 있다. 출시 3년차인 2020년에는 전체 3000억원 차음료 시장에서 보리차 제품의 동반상승을 이끌며 헛개차와 옥수수수염차를 제치고 시장 1위 카테고리로 올라서게 했다.

블랙보리의 이 같은 성과는 음료시장에서 생수, 보리차 같은 생활필수품 위주의 소비 경향이 확대되는 흐름에 맞춰 진한 맛과 높은 영양적 가치를 지닌 검정보리를 주 원료로 맛과 품질을 한층 끌어올린 것이 주효했다는 평가다. 특히 코로나19 이후 재택근무 등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면서 일상적으로 섭취하는 생수는 물론 물 대용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블랙보리’의 판매도 덩달아 늘어나는 추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