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태광그룹 티시스, 디지털 창구로 사업영역 확대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0.26 13: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태광그룹의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가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섰다.

디지털창구는 영업점에 방문한 회원이 종이신청서 대신 터치 모니터에 표시되는 전자신청에서 서류를 작성하고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서비스다. 티시스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한다고 26일 밝혔다.

티시스는 지난해 말 제2금융권 업체 1곳과 디지털창구 구축에 관한 계약을 맺었다. 이후 6개월여의 준비기간을 거쳐 지난달 말 일부 지점에서부터 시범운영에 들어갔다. 디지털창구와 함께 모바일기기를 이용한 찾아가는 1인 창구 시스템인 태블릿 브랜치의 경우 업계의 주목 받고 있다고 티시스 측은 설명했다.

태광그룹의 인프라·레저 계열사 티시스가 종이 대신 전자문서로 업무를 처리하는 디지털창구 시스템 구축을 통해 사업 영역 확대에 나섰다. [사진=티시스 제공]

창구에 설치된 터치모니터, 통합단말기를 통해 구현되는 디지털창구와 달리 휴대성이 높은 태블릿 제품에 적용할 수 있어 고객 상담, 디지털명함, 약관 송부와 같은 외부 업무 활동의 효율성을 극대화하는 효과가 있다.

티시스 관계자는 "보험 분야의 채널계 영역에서는 보험 업계 최다 프로젝트 수행 경험으로 선도적인 포지션을 점하고 있다"며 "이번 디지털 창구 구축 노하우를 통해 대면 및 비대면 은행 업무에 대한 IT 사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티시스 IT사업본부는 보험 및 은행 등 금융 분야 등 다양한 영역에서 정보기술(IT) 사업 수행이 가능한 종합 IT 솔루션 공급 업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