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위드 코로나에 바로 떠나겠다는 '퀵트래블족' 늘었다...이커머스업계 '촉각'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01 0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 회복)' 시대에 돌입하면서 연내 즉시 여행을 떠나는 ‘퀵트래블족(quick+travel)’이 늘고 있다. 이커머스 업계는 여행 수요 급증에 부응하기 위해 다양한 여행 상품을 출시하고 나섰다. 

위메프는 10월(1~25일) 해외 항공권 판매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거래액이 전월 대비 790%까지 증가했고, 이들 중 연내(10월~12월) 즉시 출발하는 항공권을 결제한 고객은 90%에 육박한다고 1일 밝혔다.

3개월 이후인 내년 초(1월~3월)에 출발하는 해외 항공권 예약 건은 10% 안팎이다. 트래블 버블 협약을 맺은 국가가 많아진 데다가 정부가 지난 달 11월 ‘위드 코로나’ 전환을 선포하면서 해외 여행으로 눈길을 돌리는 소비자들이 부쩍 늘어난 것으로 풀이된다. 

위메프, 해외 항공권 판매↑…바로 떠나겠다는 ‘퀵트래블족’ 90% [사진=위메프 제공]
위메프, 해외 항공권 판매↑…바로 떠나겠다는 ‘퀵트래블족’ 90% [사진=위메프 제공]

특히 빠른 시일안에 떠나는 항공권 결제 비중이 이후 기간 보다 훨씬 높은 이유는 그간 코로나19로 억눌렸던 여행 소비 심리가 폭발하면서, 하루라도 빨리 여행을 떠나고 싶은 마음이 반영된 것으로 분석된다. 이는 과거 시간적 여유를 두고 해외 항공권을 구매했던 여행 소비 패턴과 사뭇 다르다.

10월 해외 항공권을 결제한 고객이 선호하는 여행지 TOP3는 동남아시아(55%), 미국(35%), 유럽(7%) 순으로 나타났다. 

위메프 관계자는 "아직 여행 수요가 완전히 회복되진 않았지만 위드 코로나 시대에 접어들면서 해외 여행에 대한 기대감과 수요는 더욱 커질 것"이라며 "위메프도 이달 내 여러 파트너사들과의 제휴를 통해 괌·터키·스페인·태국·싱가포르 등 다양한 여행 상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신세계그룹의 SSG닷컴은 지난해 초 여행 전문관을 열었다. 인터파크, 모두투어, 노란풍선 등 국내 여행사 8곳과 제휴를 맺고 항공권 예약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또 아고다, 야놀자, 익스피디아 자회사인 EAN, 호텔패스 등의 글로벌 온라인 여행사와 손잡고 숙소 예약 서비스를 강화했다. 

티몬은 라이브커머스를 활용해 2년만에 괌 자유여행 패키지 상품을 판매했다. 해당 상품은 하루 최대 100건 이상 판매됐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 또한 '이제는, 해외여행' 기획전을 전개 중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