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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2B 시장 공략하는 CJ프레시웨이...프레시지와 손잡았다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02 13: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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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CJ그룹의 식자재 유통 및 단체급식 전문 기업 CJ프레시웨이가 'B2B 밀솔루션(Meal-Solution)' 사업 영역 확대를 위해 간편식 전문 기업 프레시지와 손잡았다. 양사는 기업간 핵심 사업 역량이 결합하여 식품 업계 B2B 시장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지와 2일 B2B 밀솔루션 사업영역 확대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B2B 밀솔루션 사업은 외식 전문 업장, 단체 급식소, 프랜차이즈 등 식품 시장 내 다양한 유형의 사업자들이 손쉽게 메뉴를 개발하고 조리 공정 간소화를 통해 인건비를 절감할 수 있게 하는 B2B용 간편식 제품을 생산 유통하는 사업이다.

CJ프레시웨이·프레시지, 'B2B 밀솔루션 사업영역 확대' 업무협약 체결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CJ프레시웨이·프레시지, 'B2B 밀솔루션 사업영역 확대' 업무협약 체결 [사진=CJ프레시웨이 제공]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밀키트(Meal-kit) 시장 1위 기업으로서 총 500여 종에 달하는 간편식 생산 역량을 갖춘 ‘프레시지’와 전국 단위 유통망을 확보한 식자재 전문 유통 기업 CJ프레시웨이의 핵심 사업 역량이 결합하여 식품 업계 B2B 시장에서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이라 전망된다.

CJ프레시웨이는 프레시지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B2B 밀솔루션사업을 본격화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외식 고객사의 매장 효율화를 돕는다는 계획이다. 나아가 침체된 외식 시장에 활기를 불어 넣어 동반성장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식자재유통시장 선두 기업으로서 식자재 공급뿐만 아니라 고객별 최적화된 메뉴 제안 및 개발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해왔다"며 "앞으로 프레시지와의 협력하에 B2B 밀솔루션 사업을 강화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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