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K 미래 정보통신기술 한 자리서 만난다...그룹 핵심 기술 공유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1.03 18: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SK텔레콤이 SK그룹 22개사가 참여해 인공지능(AI)과 메타버스, 클라우드, 모빌리티 등 9개 분야의 기술 114종을 선보이는 SK ICT 테크 서밋 2021이 개막했다고 발표했다.

이 행사는 2016년부터 시작해 올해 6회째로 SK 정보통신기술(ICT) 역량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기술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해 그룹의 핵심 기술을 공유하는 자리다.

SK텔레콤은 SK ICT 테크 서밋 2021이 개막했다고 3일 밝혔다.

SK ICT 테크 서밋 2021이 개막했다. 박정호 SK ICT 위원회 부회장의 모습 [사진=SK텔레콤 제공] 

올해는 SK텔레콤이 개발한 국산 AI용 반도체 사피온, SK하이닉스 통합 3D 플랫폼을 통한 제조설비 자동화·지능화 사례, SK C&C의 디지털 전환 원스톱 서비스 디지털 닥터 등 연구성과를 발표했다.

첫째 날인 이날은 SK ICT 위원회 위원장인 박정호 부회장이 가상 세계 이프랜드에 아바타로 등장해 SK의 다양한 기술을 직접 체험했다.

그는 "모바일 인터넷이 지난 20년 동안 진화해 우리의 일상이 됐듯 메타버스가 미래의 일하는 공간, 소통하는 공간으로 진화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이어 기조 연설자로 나선 대구경북과학기술원 정지훈 겸직교수와 유니티코리아 김인숙 대표, SK텔레콤 전진수 CO장은 이프랜드에서 메타버스의 현재와 미래를 논의했다.

둘째 날인 4일에는 대학생과 대학원생이 참가한 AI 챌린지 포 아워 소사이어티의 우수 팀 시상이 있을 예정이다. 139명의 참가자 중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성균관대 학생팀이 1위를 차지했다.

신상규 SK텔레콤 기업문화 담당은 "SK ICT 테크 서밋을 통해 그룹 내부 기술이 대내외에 활발히 공유되고 다양한 파트너들과의 협력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기술생태계를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