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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제일제당, 분기 매출 첫 4조 돌파...바이오사업부문도 1조 달성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08 17: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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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CJ제일제당이 국내·해외 사업의 고른 성장을 바탕으로 분기 매출 4조원을 돌파했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한 수치다. 

CJ제일제당은 8일 실적발표를 통해 3분기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8.1% 증가한 6조8541억원, 영업이익은 7.7% 늘어난 4332억원(대한통운 포함 연결기준)을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CJ대한통운 실적을 제외할 경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12.7% 성장한 4조2243억원, 영업이익은 3.3% 늘어난 3222억원이다. 분기 매출 4조원을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양대 축인 식품과 바이오 사업 글로벌 실적 호조가 성장을 견인했다.

CJ제일제당 CI [사진=CJ제일제당 제공]
CJ제일제당 CI [사진=CJ제일제당 제공]

식품 사업 부문 실적은 매출액 2조5790억원, 영업이익 1860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7.9%, 5.8% 증가했다. 국내 사업은 비비고·햇반·고메 브랜드를 앞세운 가정간편식(HMR) 매출이 높게 나타났다. 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에서는 만두∙미초를 비롯한 K-푸드 전략 제품의 판매가 늘었다. 

미국 슈완스를 포함한 해외 매출은 전년 대비 10.3% 성장한 1조1254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원가 부담에도 불구하고 비용 효율화∙고수익 채널·제품 집중 등의 노력을 통해 수익성을 유지했다.

가공식품의 온라인 및 편의점 매출이 각각 33%, 15%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 온라인·기업간거래(B2B)·편의점 경로 매출이 전체 가공식품 매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30%를 넘어섰다.

바이오사업도 그린바이오(농업) 시장을 선도하면서 화이트(친환경 소재)·레드(의료·제약) 바이오로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바이오사업부문은 매출 1조442억원, 영업이익 1274억원을 기록했다. 각각 전년 대비 35.4%, 60.9% 늘어났다. 바이오사업부문은 최초로 분기 매출 1조원을 넘었다.

CJ푸드&케어(사료 및 축산)는 전년 대비 2.2% 늘어난 6011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곡물가 상승 등으로 원가 부담이 커졌고, 베트남 지역 돈가가 하락하면서 영업이익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84.5% 감소한 88억원을 기록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곡물가 운임비용 상승을 비롯한 전방위적 위기 상황속에서도 과감한 체질개선을 통해 내실있는 성장을 이어가고 있다"며 "지속적인 신성장동력 발굴과 혁신제품 개발, 전략적 R&D 투자 등으로 미래를 준비하고, 성장을 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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