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두피부터 입술까지...가을 타는 피부 케어템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13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아토팜·웰스·올리브영 브링그린·토니모리·제이숲·유한양행...11월 신상품은
- 피부 건조함과 민감함 개선하는 고보습 크림
- 물방울 리프팅으로 알려진 고밀도 초음파 피부 탄력 개선 방식 적용
- 3중 꿀벽의 힘으로 거칠어진 입술 장벽 탄탄하게
- 두피 정화·강화·모발 강화 3단계에 걸친 탈모 완화 솔루션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피부도 가을을 탄다. 큰 일교차는 피부를 건조하게 만들어 피부 장벽을 약화시킨다. 머리 끝부터 발끝까지 유수분 충전이 필요한 이유다. 이에 최근 코스메틱 업계는 실리콘, 석유화학원료, 인공색소 등 유해성분을 배제한 저자극 스킨케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보습 보호 효과는 물론 피부 속 콜라겐 생성 효소를 증폭시켜 탄력 개선과 수분 손실 방지 등에 도움을 준다.

'한정판 MLE 크림' [사진=아토팜 제공]
'한정판 MLE 크림' [사진=아토팜 제공]

◆ 아토팜 '한정판 MLE 크림'...기능성 화장품 최초 인증 기념

네오팜의 민감 피부 전문 스킨케어 브랜드 아토팜이 업계 최초 피부장벽 관련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기념해 자사 대표 제품 'MLE크림’의 대용량 한정판을 출시한다. 이번 시즌에 선보이는 한정판 MLE크림은 네오팜의 독자 개발 피부장벽 기술 MLE을 형상화한 패턴을 패키지 전면에 적용했다. 기존 대용량 대비 25% 커진 200ml 사이즈로 튜브 타입 용기에 담아 사용성과 휴대성을 한층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MLE크림은 독자 개발 MLE 제형이 피부보호막을 형성해 민감한 아이 피부의 피부 장벽을 튼튼하게 가꿔주어 피부 건조함과 민감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고보습 크림이다. 지난달 진행한 리뉴얼을 통해 독자 개발한 특허 성분인 ‘오메가 세라마이드’와 피지 세포에서 지질 생성을 촉진시키는 성분 ‘리피모이드’을 새로 적용했다. 최근 피부장벽 개선을 위한 객관적인 효과 데이터를 입증하면서 국내외 화장품 최초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피부장벽 관련 기능성 화장품 인증을 완료하였다.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 [사진=웰스 제공]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 [사진=웰스 제공]

◆ 웰스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고밀도 초음파 피부 탄력 개선 방식 적용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는 '듀얼초음파 마사지기'를 새로 내놓는다. 2019년 '웰스 LED 마스크', '플라즈마 케어' 등을 통해 뷰티 디바이스 시장 진출한 후 세번째 라인업. 웰스 듀얼초음파 마사지기는 물방울 리프팅으로 알려진 고밀도 초음파(LDM) 피부 탄력 개선 방식을 적용했다. 열을 가해 조직을 태운 후 재생시키는 집속 초음파 방식(HIFU)과 달리, 통증과 자극이 적고 빠른 회복으로 일상생활에 무리가 적어 손쉽게 언제든 사용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또 두 가지 주파수 초음파(3Mhz, 10Mhz) 교차 사용으로 표피와 진피층을 고루 자극한다. 피부 속 콜라겐 생성 효소를 증폭시켜 탄력 개선과 수분 손실 방지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탄력, 보습, 윤기, 토탈케어 등 4가지 LED 테라피 모드도 갖췄다. 각 모드 작동 시 3분 간 듀얼 초음파와 효과 맞춤 LED 가 작동해 피부 컨디션과 상황 맞춤 이용이 가능하다.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 [사진=올리브영 브링그린 제공]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 [사진=올리브영 브링그린 제공]

◆ 올리브영 브링그린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티트리와 시카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

CJ올리브영이 운영하는 수분 기능성 자연주의 브랜드 브링그린은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을 선보인다. 브링그린이 브랜드 론칭 이후 최초로 선보이는 남성 스킨케어 제품이다. 브링그린은 ‘알테니스킵’ 해프닝이 화제를 모으면서 남성 고객들로부터 쏟아진 올인원 로션 출시 요청에 힘입어 이번 신제품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티트리 시카 포맨 올인원 로션은 티트리와 시카 성분이 예민해진 피부를 진정시켜 주는 촉촉한 로션 타입의 올인원이다. 진정, 수분, 장벽, 피지, 미백 등 남성들의 피부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며 자극이 적고 끈적임 없는 산뜻한 마무리가 특징이다.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립 케어' [사진=토니모리 제공]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립 케어' [사진=토니모리 제공]

◆ 토니모리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립 케어'...건조해진 입술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

스트리트 컬처 브랜드 토니모리는 겨울철에 거칠고 건조해진 입술에 보습과 영양을 부여하는 '프로폴리스 타워베리어 립 케어 라인' 2종을 출시했다. 스틱과 크림으로 구성됐으며, 특별한 '타워베리어'가 함유돼 입술에 풍부한 보습과 영양을 채워주는 제품이다. 청정 브라질 국토의 약 3%에서만 추출이 가능해 더욱 진귀한 그린 프로폴리스와 함께 감로꿀, 현삼으로 구성된 토니모리만의 특허 성분 타워베리어는 3중 꿀벽의 힘으로 거칠어진 입술 장벽을 관리해 준다. 

립 케어 스틱은 보습에 탁월한 세라마이드, 판테놀, 베타글루칸의 3가지 복합 성분이, 립 케어 크림은 세라마이드, 판테놀, 베타글루칸 외 시어버터와 히알루론산까지 총 5가지의 복합 성분이 각각 함유됐다. 

'딥그린제이 어성초 샴푸' [사진=제이숲 제공]
'딥그린제이 어성초 샴푸' [사진=제이숲 제공]

◆ 제이숲 '딥그린제이 어성초 샴푸'...EWG 그린의 순한 성분과 pH 5.5 약산성 처방

제이숲이 딥그린제이 라인의 신제품 '어성초 탈모 증상 완화 샴푸'를 출시했다. 신제품은 딥그린제이 라인이 선보인 두피에 안전한 요소를 이어가면서 탈모 증상 완화 성분과 친환경적인 용기를 더해 자연에 더 가까워지기 위한 시도로 나왔다는 설명이다. 딥그린제이 라인은 EWG 그린의 순한 성분과 pH 5.5 약산성 처방, 식물유래 계면활성제,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어성초 추출물을 통해 겨울철 건조해지는 두피를 자극 없이 촉촉하고 건강하게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딥그린제이 어성초 탈모 증상 완화 샴푸는 살리실릭애씨드, 나이아신아마이드, 덱스판테놀 성분을 통해 탈모 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고, 향료를 배제한 올 EWG 그린 등급으로 향료나 성분에 민감할 수 있는 임산부 역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브이 헤어 엑스퍼트' [사진=유한양행 제공]
'브이 헤어 엑스퍼트' [사진=유한양행 제공]

◆ 유한양행 '브이 헤어 엑스퍼트'...3단계에 걸친 탈모 완화 솔루션

유한양행은 탈모완화 샴푸 '브이 헤어 엑스퍼트'를 론칭했다. 스트레스, 환경오염, 잦은 스타일링,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같은 도시 환경적 요인으로 인해 발생하는 탈모 증상을 '도심형 탈모'로 규정하고 이를 예방하기 위한 건강한 두피 관리에 초점을 맞췄다. 브이 헤어 엑스퍼트 더마 탈모 완화 샴푸는 △두피 정화 △두피 강화 △모발 강화 3단계에 걸친 탈모 완화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피 청소균과 방어균을 배합해 자체 개발한 마이크로바이옴 성분인 스칼피옴(발효여과물)이 두피를 건강하게 케어하고 식물 유래 성분인 올리브폴리페놀이 모근을 강화해준다. MF공법을 적용한 바이오 딥오일의 미세한 오일 입자가 모발의 힘을 되살린다.

신제품은 탈모증상완화 기능성화장품 라인으로 샴푸, 트리트먼트, 헤어토닉 3종과 헤어 마스크팩, 헤어 너리싱 앰플 2종까지 총 5종으로 구성됐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