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F&B e맛] 스타벅스·하이트진로·남양유업 외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17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17일 스타벅스커피코리아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하이트진로는 미국 나파 밸리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6종을 출시한다. 투썸플레이스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썸 스튜디오’는 '2021 올해의 SNS'에서 기업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매일유업은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15일부터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를 벌인다. 남양유업은 수험생 자녀 둔 직원과 대리점에게 수능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 스타벅스,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 챌린지' 개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는 ‘2021년 스타벅스 창업카페’를 마무리하며 중소벤처기업부와 함께 청년 예비 창업가를 응원하는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개최하는 2021 창업 아이디어 경진대회 '창업 챌린지'는 스타벅스 창업카페 참가자들이 창업카페 프로그램을 통해 발전시킨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포상을 통해 건강한 청년 창업문화 생태계를 조성하고자 기획됐다.

창업 아이디어 접수는 오는 23일까지 진행되며, 2021년 스타벅스 창업카페에 참여한 예비창업자 또는 창업 1년 미만의 초기 창업자라면 누구든 참여할 수 있다. 대학생의 경우에는 3년 미만의 창업자도 참여 가능하다. 출품이 완료된 창업 아이디어 제안서 및 사업계획서는 온라인 서류심사와 오프라인 발표 심사를 통해 평가되며, 문제인식, 해결방안, 성장전략 등을 종합적으로 검토해 최종 10개의 우수팀이 선정된다.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스타벅스가 중소벤처기업부와 '창업 챌린지'를 개최한다. [사진=스타벅스커피 코리아 제공]

 

◆ 하이트진로, 미국 나파 밸리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6종 출시

하이트진로가 미국 나파 밸리 스택스 립 지역에서 생산된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6종을 출시한다. '실버라도 빈야드'는 1981년 월트 디즈니의 딸 '다이안 디즈니'와 배우자가 설립한 와이너리다. 현재 '실버라도 빈야드'는 스택스 립, 욘트빌, 로스 카네로스 등 유명 AVA(American Viticultural Area ; 프랑스의 AOC와 비슷한 공인 원산지 명칭)로 인정받은 지역에 6개 포도원을 보유하고 있으며, 엄격한 관리를 통해 얻은 고품질의 포도로만 와인을 생산하고 있다.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6종은 신세계백화점 본점, 현대백화점(목동점, 판교점, 천호점) 및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송도점, 와인샵을 통해 판매될 예정이다.

'실버라도 빈야드(Silverado Vineyards)' 와인 6종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실버라도 빈야드' 와인 6종 이미지 [사진=하이트진로 제공]

 

◆ 투썸플레이스 유튜브 '투썸 스튜디오', '올해의 SNS' 대상

투썸플레이스는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썸 스튜디오’가 '2021 올해의 SNS'에서 기업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7회째를 맞는 ‘올해의 SNS’는 한국소셜콘텐츠진흥협회가 주관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후원하는 시상식이다.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블로그 등 사회관계망서비스(SNS)의 마케팅·홍보 분야에서 우수한 성과를 낸 공공기관과 민간기업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올해 4월 브랜드 공식 유튜브 채널명을 ‘투썸 스튜디오’로 리뉴얼하고 새로운 콘텐츠로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있다. 브랜드 정보를 알기 쉽게 전달하기 위해 예능형 포맷을 모든 콘텐츠에 접목해 흥미도와 완성도를 높였다. 또 일반 소비자에서부터 유명 방송인, 인플루언서와의 협업을 강화해 브랜드 콘텐츠의 저변을 확대했다는 평이다.

투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썸 스튜디오’가 '2021 올해의 SNS'에서 기업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투썸플레이스 공식 유튜브 채널인 ‘투썸 스튜디오’가 '2021 올해의 SNS'에서 기업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사진=투썸플레이스 제공]

 

◆ 매일유업, '소화가 잘되는 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

매일유업이 ‘우유안부’ 캠페인 활성화를 위해 지난 15일부터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를 벌인다고 밝혔다. 우유안부는 매일유업이 후원사로 참여하고 있는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활동을 일컫는 말이다. 매일유업은 2016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의 후원사로 동참했다. 매년 정기후원은 물론 21개의 가정배달 대리점과 200여 명의 배달원 등 가정배달 사업 인프라를 활용해 CSV(Create Shared Value)를 창출하고 있다.

사단법인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이사장 호용한 목사는 2003년 홀로 사는 어르신의 고독사 예방을 위해 100가구를 대상으로 우유 배달 봉사활동을 시작해 2021년 현재 2850가구에 안부를 묻는 후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홀로 계신 어르신의 건강을 위해 매일 우유를 배달하되 전날 배달한 우유가 남아있을 경우 관공서나 가족에 연락해 고독사를 예방할 수 있도록 한다.

매일유업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매일유업 ‘소잘우유 1%의 약속’ 인증 이벤트 이미지 [사진=매일유업 제공]

 

◆ 남양유업, 수험생 자녀 둔 직원과 대리점에게 수능 응원 선물 전달

22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을 하루 앞둔 가운데 남양유업이 수능을 앞두고 전국에 있는 임직원 및 대리점 수험생 자녀 115명에게 응원의 선물을 전달했다. 지난해부터 수험생들은 코로나19 영향으로 감염병 예방을 위한 마스크 착용은 물론 사회적 거리 두기를 지켜가면서 공부하는 등 기존 수험생들이 겪지 못한 어려움 속에서 노력했다.

남양유업은 수험생들이 이러한 노력이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소정의 응원 선물을 준비해 수험생 자녀를 둔 남양유업 본사, 공장, 영업지점의 직원들에게 마음을 담아 전달했다. 또한 전국에 위치한 수험생 자녀를 둔 대리점 58개 처를 방문하여 격려 서신과 함께 입시 합격을 기원하는 응원 선물을 전달했다.

남양유업, 수험생 자녀 둔 직원과 대리점에게 수능 응원 선물 전달 [사진=남양유업 제공]
남양유업, 수험생 자녀 둔 직원과 대리점에게 수능 응원 선물 전달 [사진=남양유업 제공]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