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업다운 주간 코스메틱] 기술력에 자연유래 성분 더한 11월 뷰티템은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1.20 07: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비보존 헬스케어·루피움·다비네스·파마리서치·국제약품 롱그뷰·종근당 닥터큐어벨...순한 스킨케어 인기
- 그린 EWG 성분 구성
- 자연유래 성분이 피부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
- 타 활성 성분과의 시너지 발휘
- 눈가 탄력 및 보습과 속눈썹 케어 동시에
- 보습에 효과적인 성분 다량 함유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최근 피부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화학 성분은 줄이고 자연 친화적인 성분을 담은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코스메틱 업계는 불규칙한 일상과 불안정한 환경으로 발생하는 현대인의 피부고민을 개선하기 위해 순하면서 풍부한 영양을 제공하는 뷰티템을 선보이고 있다. 기초 스킨케어를 시작으로 헤어 트리트먼트, 바디워시 등 제품군도 다양해지고 있다. 

티나자나 '비건 오트 딥 모이스쳐 시트 마스크', '비건 시카 딥 릴리프 시트 마스크', '비건 바쿠치올 퍼밍 세럼', '비건 바쿠치올 컴포팅 크림' [사진=비보존 헬스케어 제공]
티나자나 '비건 오트 딥 모이스쳐 시트 마스크', '비건 시카 딥 릴리프 시트 마스크', '비건 바쿠치올 퍼밍 세럼', '비건 바쿠치올 컴포팅 크림' [사진=비보존 헬스케어 제공]

◆ 비보존 헬스케어 '티나자나 4종'...그린 EWG 성분 구성

비보존 헬스케어가 티나자나 후속 신제품 4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비건 오트 딥 모이스쳐 시트 마스크', '비건 시카 딥 릴리프 시트 마스크', '비건 바쿠치올 퍼밍 세럼', '비건 바쿠치올 컴포팅 크림'이다. 이로써 회사는 기존 출시된 2종의 클렌징 제품을 포함해 총 6개의 비건 제품을 확보하게 됐다.

티나자나 4종은 비건 브랜드라는 특징에 맞게 모두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의 인증을 받았으며, 미국 비영리 환경 연구 단체인 EWG 기준 유해성이 가장 낮은 것으로 분류되는 그린 등급의 성분으로 구성됐다. 패키지 역시 사탕 수수 친환경 제지와 콩기름 잉크 등으로 만들어 100% 재활용할 수 있다.

'익스트림 셀 리페어 앰플' [사진=루피움 제공]
'익스트림 셀 리페어 앰플' [사진=루피움 제공]

◆ 루피움 '익스트림 셀 리페어 앰플'...자연유래성분인 피토뮤신-5 콤플렉스 함유

루피움은 고농축 앰플 '루피움 익스트림 셀 리페어 앰플'을 선보였다. 몰로키아잎추출물, 연꽃뿌리추출물 등 자연유래성분인 피토뮤신-5 콤플렉스를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 핑거라임열매추출물을 담아 피부보습과 영양 공급에 도움을 준다. 셀 리페어 앰플은 실처럼 늘어나는 쫀쫀한 제형으로 피부에 빠르게 스며들며 은은한 플로럴 향으로 거부감 없이 사용할 수 있다. 저자극 테스트와 보습지속 테스트 및 손상피부케어 테스트도 마쳤다. 

'엘리베이팅 스캘프 리커버리 트리트먼트' [사진=다비네스 제공]
'엘리베이팅 스캘프 리커버리 트리트먼트' [사진=다비네스 제공]

◆ 다비네스 '엘리베이팅 스캘프 리커버리 트리트먼트'...마이크로 바이오틱 부스터 적용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자사 고기능성 두피 케어 제품과 함께 사용하는 '엘리베이팅 라인'을 론칭했다. '상승(elevate)'을 의미하는 엘리베이팅 라인은 이름 그대로 함께 사용하는 고기능성 내추럴텍 라인의 효능을 극대화했다는 설명이다. 

엘리베이팅 스캘프 리커버리 트리트먼트는 다비네스가 독자 개발한 신규 포뮬러 ‘마이크로 바이오틱 부스터’가 적용됐다. 이 포뮬러는 각종 질환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기 위한 핵심 요소로 알려진 천연 미생물을 형성하며, 타 활성 성분과의 시너지를 발휘해 알레르기, 활성산소, 피부 광노화, 외부 공해 등 탈모를 유발하는 요인으로부터 두피를 안전하게 보호하는데 도움을 준다. 

'리쥬더마 아토크림' [사진=파마리서치 제공]
'리쥬더마 아토크림' [사진=파마리서치 제공]

◆ 파마리서치 '리쥬더마 아토크림'...화상이나 건조 피부 보호 

파마리서치는 병의원 전용 보습제 '리쥬더마 아토크림 MD'를 출시했다. 화상이나 건조 피부 등 피부 장벽이 파괴된 부위에 보호를 위해 사용하는 창상피복재다. 특히 연어에서 추출한 하이드롤라이즈드 DNA가 피부장벽 강화 및 보습에 도움을 준다.

지난 9월 식품의약품안전처 의료기기 인증을 완료했으며 병원에서 처방을 받는 경우 실손의료보험(실비보험) 청구가 가능하다. 파마리서치에 따르면 리쥬더마 아토 크림 MD은 건조한 계절 무너진 피부를 보호하고 개선하는데 도움을 준다. 

'롱그뷰 아이래쉬&브로우 멀티 세럼' [사진=국제약품 제공]
'롱그뷰 아이래쉬&브로우 멀티 세럼' [사진=국제약품 제공]

◆ 국제약품 롱그뷰 '아이래쉬&브로우 멀티 세럼'...속눈썹 볼륨·컬링 효과 최적화

국제약품은 의약품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눈가 케어 전문 브랜드를 론칭, 첫 제품을 선보였다. '롱그뷰 아이래쉬&브로우 멀티 세럼'은 제품에 내장된 스크류 브러쉬 및 팁 부분을 통해 내용물을 속눈썹, 눈썹, 헤어라인, 눈가에 발라 눈가 탄력 및 보습과 눈썹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제품이다.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속눈썹 컬링 효과', '속눈썹 볼륨 개선', '속눈썹 끊어짐(인장강도)개선', '눈가 보습 개선', '눈가 탄력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것을 확인했으며 저자극 테스트도 완료했다.

'닥터큐어벨 바디로션' [사진=종근당 제공]
'닥터큐어벨 바디로션' [사진=종근당 제공]

◆ 종근당 '닥터큐어벨 바디로션'...프랑스 이브비건 인증 

종근당은 자연유래 성분의 코스메슈티컬 브랜드 닥터큐어벨을 런칭하고 첫 제품으로 '인텐시브 모이스춰라이징 바디로션'을 내놓았다. 피부 진정에 효과적인 쑥과 수분을 공급해주는 돌나물을 주성분으로 보습에 효과적인 10가지 수분 아미노산 콤플렉스, 세라마이드의 흡수력을 강화한 세라좀, 3중 히알루론산을 더한 제품이다.

피부임상 전문 기관에서 진행한 임상시험에서 30일간 사용 후 피부 가려움이 70.5% 개선됐으며 피부 장벽이 19.7% 개선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 제품은 동물성 원료와 동물실험을 배제한 비건 화장품으로 프랑스비건협회로부터 이브비건 인증을 받았으며 피부 저자극 테스트를 통과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