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버거 프랜차이즈 롯데리아가 올해만 두번째 가격 인상에 나선다.
롯데GRS가 운영하는 롯데리아는 제품 판매가격을 평균 4.1% 인상 조정한다고 24일 밝혔다.
가격 인상 대상은 버거류 16종, 세트류 17종, 치킨류 12종, 디저트류 8종, 드링크류 10종 메뉴다. 제품별 인상 가격은 품목별 평균 200원 수준이다.
이에 따라 롯데리아의 대표 메뉴인 불고기버거와 새우버거 단품은 3900원에서 4100원, 세트 메뉴는 5900원에서 6200원으로 인상된다. 국내산 한우를 원료로 한 한우불고기버거는 단품 7200원에서 7500원 세트메뉴는 8900원에서 9200원으로 오른다.
△최저 임금 상승 △해외 물류 대란에 따른 원자재 가격 급등 △물류 수수료 및 배달 플랫폼 수수료 인상 등 대내외 제반 비용 증가 등 경제적 비용 증가에 따라 판매가 조정이 이뤄졌다는 것이 사측 설명이다.
롯데GRS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원재료 수급 및 배달 서비스 이용률 증가가 지속 됨과 인건비 상승 등 외부 환경 위협에 따른 가맹점 수익 개선이 필요한 상황"이라며 "가맹본부로서 가맹협의회와 협의를 통해 이번 판매가 인상 조정안을 결정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