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BQ, 미국 시카고 샴버그 상륙...'현지화' 통한 외형 확장 행보

  • Editor. 김혜원 기자
  • 입력 2021.12.0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혜원 기자] 국내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가 미국 시카고 샴버그에 매장을 오픈한 뒤 현지인들을 대상으로 한국식 치킨을 판매하고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미국 요식업계가 큰 타격을 입었지만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K-푸드에 대한 관심을 바탕으로 외형을 확장한다는 전략이다. 

2일 제너시스BBQ에 따르면 지난 10월 22일 미국 시카고 BBQ 샴버그점을 오픈, 운영 중이다. 일리노이주에 위치한 샴버그는 한인 상권이 활발히 형성된 지역이다. 다양한 먹거리들과 대규모 쇼핑몰 등이 위치해 유동인구가 많은 지역으로 현지 주민들의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실제로 샴버그점은 지난 9월 30일 가오픈 후 확인된 긍정적인 반응을 바탕으로 이번 그랜드오픈을 진행하게 되었다.

제너시스BBQ 뉴욕 멘하탄 K-타운점 사진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제너시스BBQ 뉴욕 멘하탄 K-타운점 사진 [사진=제너시스BBQ 제공]

BBQ는 26년간 축적한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특성에 맞는 철저한 현지화를 통해 미국에서의 ‘K-치킨’의 입지를 다지며 한인 사회에서뿐만 아니라 미국 현지 주민을 공략하고 있다. 

이날 샴버그 매장 오픈 행사에는 톰 데일리(Tom Dailly) 샴버그 시장이 직접 참석하여 BBQ치킨을 맛보고 "전 세계가 열광하는 K-푸드를 샴버그에서 맛볼 수 있게 되어 기쁘다"는 소감을 전했다.

BBQ는 현재 뉴욕, 뉴저지, 캘리포니아, 텍사스, 일리노이 등 15개주에 진출해 있다. 운영중인 76개 가맹점을 포함해 150여개 매장이 운영을 준비 중이다. 캐나다를 포함한 북미지역은 총 250여개 매장이 운영 중이거나 운영을 준비하고 있다. 

제너시스BBQ는 지난 7월 글로벌 외식업 전문지 네이션스 레스토랑 뉴스(Nation’s Restaurant News)에서 발표한 ‘미국 내 가장 빠르게 성장한 외식 브랜드 25위’에서 5위를 차지한 바 있다. 해외진출 국내 프랜차이즈 중 유일하게 이름을 올렸다. 

BBQ 관계자는 "전세계가 K-컬처에 열광하고 있는 지금, BBQ도 가파른 성장세에 힘입어 K-치킨의 대명사인 BBQ 치킨의 맛을 더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지난 15일 세계 최대 휴양지 하와이에서도 1호점을 오픈하여 좋은 반응을 이끌어낸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전략으로 2025년 전세계 5만개 가맹점 개설 목표를 실현하는데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