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금융라운지]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 최초 15회 시중은행부문 1위 선정 외

  • Editor. 김지훈 기자
  • 입력 2021.12.07 1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지훈 기자] 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올해 국가고객만족도(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5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로 선정됐고, 신한은행은 같은 조사에서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하는 기염을 토했다. 우리은행은 헝가리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 인가를 취득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희망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고, 새마을금고의 경우 두 달여에 걸쳐 진행했던 우리마을가게 사장님 메이크오버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고 알렸다. 

 

◆ KB국민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최초 15회 시중은행부문 1위 선정

KB국민은행이 한국생산성본부가 선정‧발표하는 올해 NCSI 조사에서 시중은행 최초로 15회에 걸쳐 시중은행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 조사는 한국생산성본부와 미국 미시간대학이 공동 개발한 고객만족 측정 지표로 미국고객만족도(ACSI)와 동일한 측정방법을 이용해 대표성과 신뢰성을 인정받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고객이 이용하는 전 과정에서 더 나은 고객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모바일 기반의 고객경험 조사를 실시해 영업현장에 반영하고 있다. 단순히 직원 서비스 평가가 아닌 고객이 느끼는 불편사항을 찾아내고 고객들이 원하는 방향으로 지속적인 개선을 추진 중이다.

KB국민은행이 국가고객만족도(NCSI) 최초 15회 시중은행부문 1위에 선정됐다. [사진=KB국민은행 제공]

 

◆ 신한은행, 국가고객만족도(NCSI)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

신한은행의 경우 NCSI 조사에서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올해 조사에서 좋은 서비스를 통한 고객가치 창출, 고객을 위한 디지털 혁신, 탁월한 리스크 관리 능력 등 다양한 분야에서 높은 평가를 받아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를 수상했다. 특히 신한은행은 올해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글로벌고객만족도(GCSI), 한국산업의 서비스품질지수(KSQI),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를 포함한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1위로 선정된 바 있다.

신한은행은 국가고객만족도(NCSI) 5년 연속 은행 부문 1위에 올랐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 우리은행, 헝가리 사무소 개설...유럽 네트워크 확대 박차

우리은행은 헝가리 중앙은행으로부터 현지 인가를 취득해 헝가리 부다페스트에 사무소를 개설했다. 헝가리는 동유럽의 지리적 중심지로 낮은 법인세율와 외국인 투자기업 우대정책을 통해 자동차, 2차 전지를 비롯한 IT 유망산업을 중심으로 경제가 빠르게 성장 중이다. 이에 따라 우리은행은 헝가리사무소를 통해 동유럽에 진출한 국내기업 및 현지기업에 금융지원을 할 계획이다.

우리은행이 헝가리 사무소를 개설했다. [사진=우리은행 제공]

 

◆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진행된 희망 2022 나눔캠페인 전달식에서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장기화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과 일상회복 지원을 위한 사회적 백신의 역할을 수행하고자 그룹의 15개 관계사가 뜻을 모아 지난해 100억원 대비 20억원 증가한 120억원의 이웃돕기 성금을 전달하며 그 의미를 더했다. 이번 이웃돕기 성금은 나눔, 모두를 위한 사회백신이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코로나19 일상회복 지원, 위기가정 긴급지원, 사회적 취약계층 돌봄 지원, 아동 교육 및 청년 자립지원 등 4대 분야에 걸쳐 지원될 예정이다.

하나금융그룹은 연말 이웃돕기 성금 120억원을 기탁했다. [사진=하나금융그룹 제공]

 

◆ 새마을금고, 우리마을가게 사장님 위한 메이크오버 캠페인 진행

새마을금고가 두 달여에 걸쳐 진행했던 우리마을가게 사장님 메이크오버 캠페인이 성공적으로 마무리 됐다. 코로나19로 가장 큰 타격을 입은 소상공인들에게 특별한 하루와 변신의 기회를 선사하기 위해 기획된 캠페인이다. 올해 10월에서 11월까지 진행됐으며 서울, 강원, 아산, 대구, 광주, 부산, 제주까지 걸쳐 이발소, 호떡가게, 공구가게, 서점, 젓갈가게 등 15종이 넘는 다양한 업종에 종사하는 소상공인의 스타일을 머리부터 발끝까지 변신시켰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