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가구업계 배송경쟁 가속화...한샘·이케아 이어 SSG닷컴 '쓱설치' 시작

  • Editor. 김민주 기자
  • 입력 2021.12.13 15: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김민주 기자] 온라인 가구 구매가 증가하면서 가구업계가 배송서비스를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달 이케아 코리아와 한샘에 이어 SSG닷컴이 SSG(쓱)설치 서비스를 통해 리빙 카테고리를 강화한다.

SSG닷컴이 가전이나 가구 주문 시 추가 비용 없이 배송하고 원하는 장소에 전문가가 설치까지 해주는 SSG(쓱)설치'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13일 밝혔다.

이 서비스는 ‘쓱설치'가 표시돼 있는 리바트, 에몬스, 보루네오, 웰퍼니쳐 등 9개 브랜드의 83개 상품에 적용되며 오후 1시 전까지 주문하면 다음 날 받아볼 수 있다. 희망 배송 날짜를 선택할 수도 있다.

SSG닷컴이 '쓱설치'를 시작한다. [사진=SSG.COM 제공]
SSG닷컴이 '쓱설치' 배송 서비스를 시작한다. [사진=SSG.COM 제공]

서울, 제주도 등 지역과 관계 없이 전국에서 무료 배송한다. 사다리차나 계단 배송과 같은 부가 서비스에 대한 추가 비용도 없다. 대형가구와 가전의 경우 전문 기사 2명이 방문해 고객이 원하는 곳에 안전하게 설치해준다.

지난달 17일부터 한샘은 서울 지역을 대상으로 한 새벽배송 서비스를 시작했다. 대상 품목은 토퍼 매트리스, 책상, 책장, 식탁, 등 총 63종으로 고객이 직접 설치하는 가구 중심이다. 온라인 한샘몰을 통해 새벽배송 서비스를 이용하면 낮 12시 전에 주문을 완료했을 때 다음날 새벽 또는 아침 일찍 가구가 배송된다.

이에 앞서 한샘은 지난해 7월부터 최소 1일에서 최대 30일까지 자유롭게 가구 배송 및 시공 날짜를 선택할 수 있는 '내맘배송' 서비스도 함께 운영하고 있다. '내맘배송' 서비스는 날짜는 물론 오전, 오후까지 배송 시점을 선택할 수 있다. 상품 주문 후 설치공간과 제품 크기에 대한 전화상담을 진행한 뒤 빠르면 그 다음날 바로 설치할 수 있다. 또 평균 7일 이상 소요되던 옷장, 드레스룸 배송 기간은 최소 2일로 단축했다.

'주유소 픽업 서비스'를 실시한 뒤 소비자 호평을 받은 이케아 코리아는 서비스 확대방안을 검토 중이다. 주유소 픽업 서비스는 이케아 코리아 공식 온라인몰 또는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한 뒤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지정해 가까운 GS칼텍스 주유소에서 제품을 수령하는 서비스다.

부피 0.4CBM 미만, 제품 길이가 180㎝ 이하'인 제품에 한해 1만9000원에 주유소 픽업 배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0.4CMB는 일반적으로 중형 세단이나 SUV 차량 트렁크에 가득 차는 정도의 부피다. 주문일로부터 약 2~4일 내에 수령이 가능하다.

통계청 조사에 따르면 올 3분기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동기 대비 19.6% 증가한 48조2261억원을 기록했다. 이중 가구 제품군이 1조2570억원으로 2.8%을 차지하며 전년 대비 6.2% 늘어나는 등 온라인을 통한 가구 구매는 점차 보편화 된 모습이다.

이에 대응하기 위한 가구업계의 배송 서비스 차별화 경쟁은 앞으로도 점차 확대될 것으로 전망된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