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이소라 집, 사는 곳의 특별한 의미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06.22 2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소라 집 , ‘우와 근사하다!’

가수 이소라 집 공개 소식에 누리꾼들의 관심이 뜨겁다. 물론 이소라 집 뿐만이 아니다. 연예인 등 대중스타들이 어떤 집에 사는 지 어떤 차를 모는 지는 강한 호기심을 자극한다. 어디 연예인뿐이랴. 주변 사람에게도 같은 궁금증을 드러낸다.

 

현대 소비사회에서 어떤 옷을 입고 어떤 향수를 쓰며, 또 어떤 문화를 향유하는지를 보면 한 사람의 사회적 지위를 엿보게 된다. 한마디로 개인의 취향이 계급을 나타낸다는 것이다. 특히 우리 사회에서 자동차와 집은 남다른 의미를 갖는다. 한 개인의 사회적 지위와 계급을 읽을 수 있는 가늠자 역할을 톡톡히 하기 때문이다. 상황이 이렇다보니 남과 확실히 자신을 차별화하기 위해 우리는 좋은 차와 좋은 집을 갈망한다.

‘이소라 집’이 화제가 된 것은 최근 한 인터넷 사이트에 '가수 이소라 집'이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 사진이 올라왔기 때문이다. 이것이 일부 매체에 의해 소개되고 포털의 실시간 검색으로 올라가면서 상승 작용을 일으켰다. 이소라 집공개는 최근 MBC '나는 가수다'에서 이소라가 MC 겸 가수로 참여하면서 방송에서 자연스레 이뤄지기도 했다.

#  타운 하우스란?
이소라 집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D건설이 지은 타운하우스 W다. 먼저 타운하우스란 공동정원에 연속저층으로 건축된 주택을 말한다. 본래에는 영국귀족들이 사는 교외주택(country house)를 뜻했으나 요즘에는 새로운 형식의 교외주택을 말한다. 단독주택과 공동주택의 장점을 모아 1~2층의 단독주택이 10~100가구씩 모여 정원과 담을 공유하는 단독주택 단지다. 프라이버시를 보호하면서 방범,방재 등 관리의 효율성을 높일 수 있다. 일부 주택전문가들은 저밀도 타운하우스가 아파트 대항마로 떠오를 것이라는 전망을 내놓기도 한다.

 


# 얼마나 럭셔리하기에?
이소라 집으로 유명해진 D건설의 W 타운하우스의 경우 교하 신도시에 위치해 있으며 4만3281㎡ 터에 98가구가 산다. 분양면적은 222㎡ 35가구, 249㎡ 57가구, 289㎡ 6가구로 구성돼 있다. 분양가는 3.3㎡당 1,790만~1,880만 원선이다. 건설사의 한 관계자는 “타운하우스는 지하 1층~지상 2층으로 지어졌으며 가구별로 평균 100㎡ 이상인 독립 정원과 2대 이상 주차 공간이 제공되는 것은 물론 대형 단지에 녹지공간을 누릴 수 있는 12개 테마정원이 곳곳에 있어 98개 개인정원과 함께 단지 안팎의 풍부한 녹색주거지로 쾌적한 생활을 만끽할 수 있다.”고 말한다. 피트니스센터, 골프연습장 등 스포츠시설은 물론 이벤트 홀과 주부들이 즐기는 미즈라운지 내 키즈룸과 취미실 등도 갖췄다고.

번잡하지 않은 서울 외곽에 위치한 데다 럭셔리하게 갖춰진 타운하우스인 이소라 집 사진에 누리꾼들이 부러워하는 것은 우리 사회에서 사는 집이 단지 사는 곳 그 이상의 각별한 의미를 담고 있기 때문은 아닐까? 정우섭기자

 

<기사더보기>

사후피임약 판매, 논란의 중심에 선 이유?

매실주 발암물질? 안전하게 만들고 먹는 법은?

김태희 시구패션, 빛나는 헤어핀전략!

여름철, 각별히 주의해야할 질환들

김정태 아들공개, 닮음에 대한 단상

황구 학대사건, "미안하다, 할 말없다!"

오래가는 기침, 혹시 역류성 식도염?!

비 수영장 사진, '갑바'와 '식스팩'의 유혹?

선글라스, '멋'과 '건강' 동시에 살리려면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