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보건복지부 통계퀴즈대회 진행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1.11.0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09년에 처음 실시한 ‘보건복지부 통계퀴즈대회’가 7~20일 14일간 진행된다.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의 정책을 국민에게 널리 알리고, 보건복지부 통계포털의 이용을 활성화하기 위한 것으로 보건복지부 통계포털 홈페이지를 통해 국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올해로 3번째를 맞은 이번 행사는 2009년 첫 해에는 3만 8천여명, 2010년에는 10만명이 참여하는 등 해마다 국민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복지부는 올해 통계퀴즈대회에 지난해보다 더 많은 국민이 참여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총상금 규모를 늘릴 계획이다.

 

 

통계퀴즈는 국민들의 관심과 정책체감지수가 높은 분야인 국민연금, 건강보험, 일자리, 저출산, 장애인 등을 선정하여 출제했다. 퀴즈의 세부내용을 살펴보면, ▲고령화 사회에 대비하여 국민들이 가장 선호하는 노후준비방법인 국민연금 ▲저렴한 비용으로 양호한 의료접근 및 건강수준을 달성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는 우리나라의 국민건강보험(월평균 보험료) ▲취업문제 해결에 큰 역할을 하고 있는 보건복지 관련산업 일자리 창출 ▲인구대체수준에 못 미치는 우리나라의 출산율 ▲후천적 원인에 의한 장애발생률 등 5문제로 구성되었다.

또한 문제와 함께 정답 관련 힌트와 정보가 게시되어 있는 링크를 제공하여, 누구나 쉽게 정답을 맞힐 수 있도록 했다. 통계퀴즈대회 응모자 중 만점자를 대상으로 100명을 무작위 추첨하여, 온누리상품권(5만원)을 증정하며 당첨자 명단은 오는 25일 금요일에 보건복지부 통계포털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당첨자 개인메일로 통보할 예정이다. 복지부는 “앞으로 보건복지 정책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을 유도하고 객관적 통계를 기반으로 한 정책 홍보를 위해 이같은 국민참여 이벤트를 꾸준히 개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박준성기자
 

 

<기사더보기>

배 아프다고 다 똑같은 배탈? NO!

채소, 5가지 컬러를 모두 챙겨라

담배도 안 피우는데 왜 폐암에 걸릴까

동방매너지국, 이제 기침도 매너 있게!

10대 '척추측만증' 증가, 혹시 우리아이도?

티눈의 기승, 확 뽑아버려?

자궁경부암 백신접종을 이제 남자도 하라고?

우리 아이 천식, 이렇게 지켜주세요

등산이 건강에 좋은 몇가지 이유

'약' 먹고 도리어 '탈' 났다!

손 저림은 혈액 순환 탓만이 아니다?!

공부 잘 하는 약, 그 오해와 진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