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시몬스 침대, 채사장 ‘어떻게 살 것인가’ 공개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2.07.2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잘 살고 계십니까?”

풍요로운 현실에 반비례해 힘들게 사는 현대인들에게 베스트셀러 작가 채사장이 던진 질문이다.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 침대가 채사장의 ‘어떻게 살 것인가 : 인문학적 사유와 성장’ 강연 영상을 28일 공개했다.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소셜라이징 콘텐츠 시리즈의 일환이다.

채사장은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시리즈를 비롯해 다양한 저서를 집필한 화제의 작가다. 동명의 팟캐스트와 유튜브 ‘채사장 유니버스’, 북 콘서트 및 강연 등을 통해 지식을 자유롭게 전파해왔다.

채사장 [사진=시몬스 침대 제공]
채사장 [사진=시몬스 침대 제공]

그는 28일 선보인 1편에서 현대인들의 삶에 대한 고통과 불안, 근심에 대한 원인을 짚었다. 경제적인 문제를 비롯해 대인 관계·건강 문제 및 형이상학적 고민 등 의외로 인간의 고통 종류가 단순하다고 소개했다.

채사장은 “마음속 고통은 소유하고 싶은 욕망, 집착으로부터 생기기 때문에 어디에도 치우치지 않는 중도를 지킬 줄 알아야 한다”며 “치우쳐져 있는 점을 바르게 보고 바르게 판단하고 행동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설명했다.

특히 채사장은 이번 영상에서 인간의 본질과 삶에 대한 자신의 이야기를 진솔하고 담백하게 전해 눈길을 끌었다.

시몬스 침대에 따르면 다음달 1일 업로드될 2편 영상에서는 채사장과 이독실의 자유로운 대담이 오갈 예정이다. 채사장과 과학 커뮤니케이터 이독실은 팟캐스트 지적 대화를 위한 넓고 얕은 지식 등에서 환상의 호흡을 뽐내며 친분을 쌓은 바 있다.

이번 영상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 2층에 자리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 촬영했다. 앞서 시몬스 스튜디오에서는 영화 평론가 이동진, 과학커뮤니케이터 이독실, <트렌드 코리아> 저자 김난도 교수 등 다양한 연사들이 인사이트를 나누고, 유튜브 채널에 공개했다.

시몬스 관계자는 “2022 트렌드 대표하는 콘텐츠들을 지속 제작해 전방위로 확산시켜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소셜라이징에 깊이 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