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주친화경영 노력한 롯데칠성음료, 2022 한국IR대상 우수상 수상

  • Editor. 조근우 기자
  • 입력 2022.09.26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조근우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지난 22일 서울 여의도 한국거래소에서 열린 ‘2022 한국IR대상 시상식’에서 코스피 시장 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는 2020년 12월 기업활동(IR)전담조직이 신설된 후 2021년 ‘IR우수기업’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까지 2년 연속 ‘IR우수기업’으로 선정됐으며, 특히 올해는 우수상을 수상하며 처음으로 ‘2022 한국IR대상’수상기업 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IR대상은 한국IR협의회 주관으로 2001년부터 IR활동을 활성화 시키고 올바른 IR문화 정착을 도모하기 위해 제정되었으며, 적극적이고 효율적인 IR활동을 통해 주주중시 투명경영을 실천해 기업과 주주 및 투자자의 공동이익과 증권시장의 발전을 위해 노력한 IR우수기업, IRO(인베스터 릴레이션 오피서)를 선정해 시상하는 행사다.

송효진 롯데칠성음료 부문장(맨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송효진 롯데칠성음료 부문장(맨 오른쪽)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롯데칠성음료 제공]

롯데칠성음료는 △대표이사, 전략기획부문장, 재경부문장 등 경영진들이 적극적으로 IR활동에 참여하고 △주식시장의 가감 없는 피드백을 경영진에게 매월 보고해 기업과 주식시장 간 쌍방향 소통을 위해 노력했으며 △해외 증권사 푸드포럼에 아시아 대표기업으로 초청돼 해외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음료/주류시장에 대한 이해도와 인지도 향상을 위해 적극 노력한 점 등을 높이 평가받았다.

이 밖에도 롯데칠성음료는 투자자들과의 투명하고 신뢰성 있는 소통을 위해 연간 가이던스를 제공하고 잠정실적 공시를 정례화했고, 중장기적으로는 IR 접근 채널 다양화, 영문공시 확대 등을 통해 주주친화경영에 더욱 힘을 쏟을 계획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항상 주주와 투자자분들께 더욱 투명하고 성실히 다가가는 IR의 기본자세를 통해 주주가치 및 기업가치를 꾸준히 제고해 나가겠다”며 “앞으로도 국내외 투자자분들과 적극적인 소통을 확대해 IR활성화 및 자본시장 발전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