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트라, 외투기업 채용박람회 진행…“취업난 해소 및 인재 채용 지원”

  • Editor. 강지용 기자
  • 입력 2022.10.27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강지용 기자]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코트라)가 주관하는 ‘외국인투자기업 채용박람회’(이하 ‘외투기업 채용박람회’)가 서울 한국종합전시장(코엑스)에서 다음달 14일부터 이틀간 열린다. 외투기업 채용박람회는 국내 청년들의 취업난 해소 및 외투기업의 인재 채용 지원을 위해 2006년부터 매년 진행됐으며 올해로 17회차를 맞이했다.

이번 행사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그간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진행됐다가 3년 만에 본격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며 역대 최대 규모인 외투기업 180여개사가 구인처로 참여한다.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7회 외투기업 채용박람회가 다음달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코트라 제공]
산업통상자원부 주최, 코트라가 주관하는 제17회 외투기업 채용박람회가 다음달 14일부터 이틀간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사진=코트라 제공]

박람회는 △기업상담관 △JOB 콘서트(취업특강&채용설명회) △1:1 컨설팅(이력서, 면접, 마이어스-브릭스 유형 지표(MBTI) 진로컨설팅) △현장 이벤트 등의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기업상담관은 참가 구직자들이 외투기업 180여개사별로 마련된 개별 상담부스에서 인사담당자와 해당 기업의 최신 채용정보 확인 등 현장상담이 가능하다. JOB 콘서트는 채용특강 및 채용설명회으로 구성됐으며, 특히 채용설명회는 인기 기업 14개사의 인사담당자가 기업 채용과정 및 인재상을 소개할 예정이므로 평소 관심 기업이 참여하는지 주목해 볼 필요가 있다.

또, 1:1 컨설팅에서는 외국계 인사경험이 있는 전문 컨설턴트가 이력서, 면접 관련 개별맞춤 컨설팅을 제공할 예정이라 취업을 시작하는 구직자들에게 도움이 될 예정이다.

박람회에는 구직자들이 선호하는 ▲한국 쓰리엠(3M) ▲보잉코리아 ▲오티스엘리베이터 ▲어플라이드머티어리얼즈 ▲씨티은행 등이 참여한다. 현재 참가기업 180여개사의 채용 모집을 진행 중이며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 공고 확인이 가능하다.

구직자의 이력서 접수 및 참가신청은 박람회 홈페이지를 통해서 가능하다. 일부 프로그램은 사전신청이 필수적이며, 참가비는 무료다. 또한, JOB 콘서트는 온라인 생중계로도 참여할 수 있으므로 비수도권 구직자도 참여가 가능하다. 추가 문의는 박람회 운영사무국에서 안내할 방침이다.

유정열 코트라 사장은 “코로나19로 대면 진행에 제약이 많았던 박람회가 다시 오프라인으로 개최되면서 역대 가장 많은 외투기업이 참가하게 돼 의미가 남다르다”며 “이번 박람회가 외투기업과 구직자 간 교류가 활성화되는 계기가 되고 구직자들이 원하는 기업에 취업하는 데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번 박람회에 5회째 참가하는 한국 머스크의 인사담당자도 “외투기업 채용박람회는 구직 중인 우수 인재들을 현장에서 만나 회사 근무환경 관련 생생한 조언이 가능한 좋은 기회라 매년 참석해오고 있다”며 “특히, 올해는 회사 비즈니스 모델이 해운 물류에서 종합 물류로 확장돼 한국 물류시장에 집중적으로 투자하고 있다. 종합물류에 관심 있는 인재들을 전국단위로 50명 채용 예정인 만큼 이번 박람회를 통해 확보된 이력서들도 채용 후보로 적극 검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