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2 올리브영 어워즈, 헬스 뷰티 트렌드를 읽다

  • Editor. 천옥현 기자
  • 입력 2022.11.24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다운뉴스 천옥현 기자] ‘이누아 어성초 77 수딩 토너, 가히 멀티밤, 스킨푸드 캐롯 카토린 카밍 워터 패드, 롬앤 쥬시 래스팅 틴트, 오쏘몰 이뮨 멀티비타민….’

이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에서 부문별 1위를 수상한 작품들이다. 

CJ올리브영이 다음달 14~18일 서울 동대문디자인플라자에서 개최하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를 앞두고 수상 상품을 선 공개한다. 25일 공식 온라인몰과 모바일 앱에 오픈하는 ‘2022 올리브영 어워즈&페스타관’을 통해서다.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엠블럼 이미지 [사진=CJ올리브영 제공]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엠블럼 이미지 [사진=CJ올리브영 제공]

먼저 ‘어워즈관’에서는 올해 올리브영 성장을 이끈 2022 올리브영 어워즈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는 올리브영이 한 해 동안 판매한 5만4000여 개 상품과 약 1억건의 고객 구매 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것이다. 이번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는 헬스앤뷰티 중심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총 31개 부문에서 128개 히트 상품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핵심 상품군인 27개 정통 부문에서 108개 상품이 선정된 가운데 정통 부문에는 올해 고객들로부터 특히 주목받은 ‘프리미엄’과 ‘이너뷰티’ 부문이 신설된 것이 특징이다. 또 앞으로의 성장이 기대되는 트렌드 부문에서는 ‘비건뷰티’ 부문을 신설, 총 4개 부문(클린뷰티, 비건뷰티, 헬시푸드, 라이징스타) 20개 수상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페스타관’에서는 오프라인 행사 소개뿐만 아니라 고객 구매 데이터로 집계한 ‘나만의 어워즈’를 선보일 계획이다. 고객 개인별 총 구매 금액과 횟수, 가장 많이 구매한 달과 요일 등을 확인해 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고객 구매 이력을 바탕으로 어워즈 수상 상품을 추천하고, 주요 카테고리 할인 쿠폰도 제공할 예정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이 고객 구매 빅데이터에 기반해 엄선한 ‘2022 올리브영 어워즈’는 올해 올리브영의 성장을 이끈 우수 브랜드와 인기 상품을 총망라한 만큼, 최신의 트렌드를 가장 잘 보여줄 수 있는 지표”라며 “온라인몰의 어워즈&페스타관을 통해 국내 중소기업 브랜드를 중심으로 헬스와 뷰티, 라이프스타일 트렌드가 역동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모습을 고객들이 한눈에 만나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