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또1등 조상꿈, "깨몽!"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09.02 0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또 꿈으로 최고의 꿈은 조상꿈?! 누구나 인생 역전을 꿈꾼다. 하지만 그 확률은 정말 희박하다. 그러다보니 요행을 바라기 보다는 각박한 현실에 최선을 다하는 것이 우리 네 서민들의 심정이다. 그런데 로또1등 조상꿈을 꾸었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그 시기도 설날이나 추석 등 명절을 앞두고서라면 금상첨화다. 하지만 그렇지 않다고 해도 걱정할 일은 못된다. 조상꿈은 언제 어디서라도 최고의 꿈으로 뽑히기 때문이다.

 

 

 

나눔로또가 지난해 로또 1등 당첨자 168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진행한 결과 로또 당첨 전에 꿈을 꿨다는 응답자 중 30%가 '조상꿈'을 꿨다고 밝혀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이어 '동물꿈' 19%, '대통령꿈' 11%, '물이나 불꿈' 8%, '재물꿈' 8%, '숫자꿈' 8%로 순으로 조사됐다.

실제 로또복권 커뮤니티를 통해 지난 512회 로또1등에 당첨된 손정식(가명)씨는 "당첨되기 며칠 전부터 돌아가신 아버님이 꿈에 자주 보였다"며 "추석 차례상을 받아보시고 아들 고생 좀 그만하라고 꿈에 나와 로또1등의 행운을 주신 것 같다"고 전했다. 이어 그는 "매주 낙첨에 실망하며 로또를 포기하던 찰나에 아버지가 꿈에 나타났다"라며 "아버지가 꿈에 나타나지 않았더라면 당첨되지 않았을 것"이라고 밝혔다.

이에 손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던 해당 커뮤니티 관계자는 "손정식 회원처럼 실제로 로또1등 당첨자들은 특별한 꿈을 꿨다는 경우가 많다"며 "꿈 내용 또한 다양하지만 특히 '돌아가신 부모님에 대한 꿈을 꿨다'는 사연이 많다"고 전했다.

대박 꿈에 대한 소식을 접한 이들은 “인생 대박날 가능성이 얼마나 있는가. 그저 하루하루 최선을 다하는 삶이 중요하지 않을까? 조상들도 아마 후손들에게 그런 자세를 원할 듯” “로또1등 조상꿈, 정신분석학에 따르면 꿈은 우리의 내면을 투영한다. 그렇다면 이것은 그만큼 간절하게 기대해 꿈에서 나타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 기대하면 이뤄진다는 말이 맞는 것인가” “허황된 꿈을 꾸지 말고 비록 힘든 현실이지만 최선을 다해 임하는 것이 가장 좋은 인생 성공의 왕도 인 듯하다” 등 각양각색의 의견을 달았다. 이상수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