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갤럭시노트4 가격, 시선 집중!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09.11 22: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지난 3일 야심차게 발표한 새로운 전략 휴대폰인 갤럭시노트4 가격은 얼마나 될까. 소비자들은 국내외를 막론하고 모델의 디자인 못지 않게 갤럭시노트4 가격에도 지대한 관심을 드러내고 있다. 이같은 관심을 반영, 외신에선 대체로 갤럭시노트4 가격이 이전 모델과 비슷한 수준일 것으로 보도하고 있다. 구체적 액수는 한화로 환산했을 때 95만원 내외다. 국내 언론들도 제각각 90만~100만원 선에서 가격이 결정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유통업계의 예상도 이와 크게 다르지 않아 100만원 안쪽을 예상하고 있다.

 

 

그러나 삼성전자는 갤럭시노트4 가격에 대해 굳게 입을 다물고 있어 궁금증을 더하고 있다. 갤럭시노트4는 다음달부터 전세계 무대에서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국내 네티즌들도 가격에 많은 관심을 표하며 "얼마나 될까." "경기도 안 좋은데 좀 싸게 나왔으면 좋겠다."는 등의 반응을 보이고 있다.

사전 유출(?) 홍역까지 치렀던 삼성전자의 새로운 전략 휴대폰인 ‘갤럭시노트4’가 공개됐다. 지난 3일 오후 3시(현지시간, 한국시간 3일 밤 10시) 독일 베를린이 무대였다. 삼성전자는 앞선 모델인 ‘갤럭시노트3’도 지난해 베를린에서 공개했었다.

삼성전자는 이날 베를린에서 ‘삼성 언팩 2014 에피소드2’를 열고 갤럭시노트4와 각종 웨어러블 기기를 공개했다. 중국 베이징과 미국 뉴욕에서도 함께 열린 이날 행사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전세계에 생중계됐다.

이날 공개된 제품 중에서도 단연 이목을 집중시킨 제품은 갤럭시노트4다. 삼성전자가 각종 티저 영상을 통해 미리 공개한 이 제품은 모서리 윤곽이 둥글게 이뤄져 있다.

이밖에도 삼성전자는 새로 출시되는 갤럭시노트4에 자체 생산하는 모바일 AP(애플리케이션 프로세서)를 본격 탑재한 것으로 알려졌다. AP는 스마트폰의 두뇌 역할을 하는 핵심 부품으로, 삼성전자는 미국 퀄컴과 AP 시장에서 본격적인 경쟁에 나선다는 방침을 세우고 있다. 지금까지는 퀄컴이 세계 AP 시장에서 최강자로 군림하고 있다.

삼성전자가 독자적인 AP 개발에 애써온 이유는 메모리 반도체에 이어 시스템 반도체 부문에서도 경쟁력을 갖추려는데 있다. 현재 삼성전자는 메모리 반도체 부문에서는 세계 최강의 지위를 누리고 있지만 시스템 반도체 쪽에서는 맥을 못추고 있는 실정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