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이폰6 공개, 얼마나 달라졌나?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09.11 23: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가 새로 선보인 스마트폰인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 출시일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뜨겁다. 갤럭시노트4에 이어 애플사의 대화면 스마트폰 아이폰6 공개로 두 제품에 대한 상세정보가 노출된 상태여서 소비자들이 이미 선택을 끝낸 만큼, 남은 관심은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 출시일이 언제일지에 모아지고 있는 것이다.

 

 

 

 

 

더구나 애플사가 아이폰6 공개 이후 10월중 한국내 판매를 시작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삼성전자로서도 갤럭시노트4 출시를 서두를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6 출시 시기를 고려해 보았을 때 국내에서의 갤럭시노트4 출시일은 다음달 초 쯤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갤럭시노트4 출시일이 특히 관심을 끄는 것은 이번에 애플이 내놓은 아이폰6가 갤럭시노트4와의 직접 경쟁을 노리고 만들어졌다는 점 때문이다. 그동안 ‘손안의 스마트폰’을 기치로 4인치 이하 화면의 스마트폰만 만들어오던 애플은 아이폰6 공개를 계기로 전략을 바꿔 갤럭시노트 시리즈와 같은 대화면 스마트폰 시장에 처음 진출했다.

제품 교체를 기다리던 국내 소비자들은 갤럭시노트4와 아이폰6를 비교해 가며 지인들끼리 열심히 정보를 교환하고 있다. 특히 아이폰6 공개 이후 소비자들은 디자인과 대화면으로의 변화에 대해 민감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한편 갤럭시노트4는 다음달부터 차콜 블랙, 프로스트 화이트, 브론즈 골드, 블로섬 핑크 등 네가지 색상으로 전세계에 순차적으로 출시된다. 차콜 블랙과 프로스트 화이트 2가지 색상의 갤럭시노트 엣지는 한국 미국 등에서만 한정 출시되는 것으로 전해졌다.

가격은 현재까지 나온 전망들을 종합해보면, 갤럭시노트4가 100만원 이하, 아이폰6는 그보다 약간 높은 수준이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