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배은희 지병, 하늘도 무심하시지?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0.07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체 무슨 병으로? 유명인의 사망소식이 들리면 대중들은 비통함을 감추지 못한다. 그리고 그 원인에 대해 비상한 관심을 쏟는다. 배은희 지병에 대한 궁금증도 그렇다. 쉰 다섯 살이라는 비교적 젊은 나이에 하늘나라로 간 배은희 전 의원의 사망원인에 대해서는 지병 때문이라고 짧게 전해져 세인의 호기심을 자극했다. 사실 사망에 이르게 한 병명을 밝히지 않는 경우는 종종 있다. 유족들의 입장에선 사망한 것 자체가 슬픈 것이지 무슨 병으로 죽은 것이 중요한 것은 아니기 때문이다. 그것은 제3자의 궁금증에 지나지 않기 때문이다.

 

 

 

 

배은희 전 새누리당 국회의원이 지난 6일 오전 지병으로 별세했다. 향년 55세.

고인은 새누리당의 전신인 한나라당에서 대변인 등을 맡았고 18대 국회에서는 새누리당 비례대표로 활동했다. 지역구는 수원 권선이었다.

고 배은희 전 의원은 동명여자 고등학교와 서울대 미생물학과를 졸업하고 태평양을 건너 미국으로 가 뉴욕주립대 대학원에서 세포분자생물학 박사를 받았다.

고 배은희 전 의원은 이후 한국과학기술연구원(KIST) 의학연구센터 선임연구원, 한국과학재단 기초생명분과 자문위원, 한국바이오벤처협회 부회장, 리젠 바이오텍 대표이사 사장을 거쳐 2007년 한나라당 제17대 대통령중앙선거대책위원회 미래산산업분야 위원장으로 영입된 뒤 한나라당 비례대표로 공천받아 정계에 진출했다.

고인은 2011년에 우수국회의원연구단체시상식 우수상과 대한민국 헌정상 우수상을 받았다.

유족으로는 배우자인 이태식(이엔테크놀로지 대표이사)씨와 딸 영민, 아들 동찬 씨가 있다. 빈소는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 장례식장 11호실이다. 발인은 8일 오전 6시 30분. 장지는 서울추모공원이다. 02-1588-1511

누리꾼들은 “아직 한창 일할 나이인데 참 안 됐네요. 하늘나라에 가서는 건강하게 꿈을 펼치길 바랍니다.” “배은희 지병, 한 언론에서는 백혈병을 앓다가 사망한 것으로 나오던데요. 어쨌든 아까운 분이 돌아가셨네요. 참하시고 선량한 분이셨는데” “배은희 의원님 좋은 분이 지병으로 돌아가셨군요. 동년배인데 벌써 가시다니 서글픔이 밀려옵니다. 부디 좋은 곳으로 가시길” “배은희 지병 별세 소식이 가슴을 짠하게 합니다. 국회의원을 하지 않았다면 더 오래 사셨을 텐데. 한창 일할 나이에 가시다니” 등으로 애도를 표했다. 김대광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