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삼성전자 실적발표, 그렇게 많이 떨어졌나?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0.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럴 수가! 역시 우려했던 대로군.

삼성전자가 7일 오전 3분기 실적발표를 했다.

삼성전자 실적발표 올 3분기 영업이익 4조1,000억원!

이는 최근 증권사 전문가들이 예상했던 수치다. 3분기 매출은 47조원이다.

삼성전자의 실적발표가 큰 관심을 끌며 주가도 출렁이고 있다. 삼성전자의 3분기 영업익은  어닝쇼크를 기록했던 지난 2분기 7조원대에 비해 43%, 사상최대치를 기록했던 지난해 3분기에 비해서도 60% 정도 떨어졌다. 또 이는 '갤럭시 효과'가 본격적으로 나타나기 전인 2011년 3분기에 기록된 4조8천억원 이후 최악의 실적이다.

7일 밝혀진 알려진 삼성전자 실적부진은 최근 미국 금융가의 전문가들이 5조원대를 훌쩍 넘을 것이라는 전망을 제시한 것과 다소 차이가 나서 눈길을 끈다.

 

삼성전자의 실적 부진의 가장 큰 원인은 휴대전화 샤오미, 화웨이 등 중국산 중저가 스마트폰의 공세와 이에 따른 갤럭시S5, 갤럭시노트3 등의 판매부진 때문인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삼성전자에서 스마트폰 판매는 전체 매출의 70%를 차지한다.

 

한편 삼성전자는 경기도 평택에 짓는 대규모 반도체 공장 공사를 예정보다 1년 앞당겨 진행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전자 실적발표 소식에 누리꾼들은 “스마트폰을 그렇게 비싸게 받더니 실적부진은 예상된 결과다. 비슷한 성능과 기능을 갖춘 중국산 기기가 몰려오는데 애국심에 호소해 기계를 팔아 거대한 이익을 챙기던 시대는 지났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자국민에게 다가가는 자세가 필요하다” 등의 의견을 나타냈다. 이우수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