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김무성 지지율, 민심은 아직도 몰라?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0.22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무성 지지율, 이대로 쭈욱 갈까?

차기 대통령이 될 가능성이 있는 사람들을 흔히 ‘잠룡’이라고 표현한다. 김무성 대표도 현재로선 그렇다. 잠룡은 생각하기에 따라 5명이 될 수도 20명이 될 수도 있다. 확실한 것은 역대 대선 후 실제로 청와대 거주자가 된 사람은 역시 잠룡 시절에도 가장 위로 드러난 인물이었다는 점이다. 김무성 지지율 변화에 촉각을 세우는 이유는 여기에 있다. 항간에서는 대통령은 되고 싶다고 되는 것이 아니고 될 사람의 운은 따로 타고 난다고들 한다. 악독한 품성으로 독재나 고집불통으로 일관하더라도 대통령을 지낼 운은 하늘이 점지해줬다는 논리다.

 

 

 

 .

그럼 당장 전국적으로 대통령 선거를 치른다고 가정하면 누가 가장 유리할까? 과연 여당대표 김무성 지지율은 어떤 상황일까? 국내에 있는 후보로서는 박원순 서울시장이 항상 1등을 차지하고 있다. 특유의 성실한 이미지가 표심 획득에 가장 큰 장점으로 보인다. 그러나 최근 한길리서치가 조사해보니 해외에 있는 사람까지 포함할 경우 반기문을 지지하는 사람이 국민 10사람 중 4사람 꼴이었다.

17일부터 이틀 동안 만 19세 이상 남녀 1천명에게 차기 대통령을 누구로 뽑을 것이냐고 물었더니 반기문 UN 사무총장이 39.7%로 넘을 수 없는 벽임이 입증됐다. 박원순 서울시장은 고정표심의 지지에 힘입어 13.5%를 획득해 2위를 차지했다. 그 다음 유심히 살펴볼 것이 문재인 의원이 3위에 랭크됐다는 점. 리얼미터 조사에서는 늘 김무성 지지율이 박원순 다음이었으나 이번에는 김무성 지지율은 5%에도 못 미쳐 문재인 지지율의 절반 수준에 그쳤다. 김무성 지지율은 집권 정당의 프리미엄 덕분에, 또 뚝심을 보이는 강인한 이미지 때문에 생각보다 높았던 것일까?

만일 UN 사무총장이 임기를 무사히 마치고 차기 대선 후보로 등록한다면 그가 대한민국을 이끌어갈 자리의 주인공이 될 가능성은 현재로선 99%다. 박원순, 김무성 지지율 따위가 아무 의미가 없어지는 것이다. 반 총장의 임기 종료 시기는 2016년 12월이다.

누리꾼들은 “반기문 씨 오면 문재인 지지율이건 김무성 지지율이건 닭쫓던 개 신세 된다”, “ 김무성 지지율은 현재 이 상태가 적절한 것으로 여겨진다” “김무성 지지율은 앞으로 그가 대권후보로서 어떤 모습을 보이느냐에 따라 크게 출렁일 가능성이 있다” 등의 말들을 했다.김대광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