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송파구 S병원장 강 모 씨, 경찰에 출석

피고발인 신분...'장 천공' 집중조사 받을 듯

  • Editor. 김민성기자
  • 입력 2014.11.09 2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 신해철 씨가 서울아산병원으로 옮겨지기 전에 수술했던 송파구 S병원장이 9일 경찰에 출석해 조사를 받고 있다.

S병원장 강모씨는 9일 2시44분께 서울 송파경찰서에 피고발인 신분으로 출석했다. 강씨는 조사에 앞서 기자들 앞에서 "고인의 명복을 빈다"며 “유족들에게 진심으로 위로의 말을 전하고 싶고, 수술 과정에서 책임질 부분이 있다면 책임을 지겠다"고 밝혔다.

앞서 국립과학수사연구원(국과수)은 신 씨의 시신을 부검한 결과 수술 과정에서 생긴 것으로 추정되는 장 천공이 직접적 사인이라고 발표했다.

 

▲ 강세훈 서울스카이병원 원장이 9일 오후 서울 송파경찰서에 출두해 1층 로비에서 취재진에게 입장을 밝히고 있다.

경찰은 지금까지 S병원 병상 간호사 3명과 수술실 간호사 1명을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했다. 이들은 경찰조사에서 당시 수술실 상황과 수술 후 응급처치 경과 등에 대해 진술하는 과정에서 수술과 회복에 관한 모든 조치를 원장의 지시에 따라 진행했다고 주장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날 강 모 씨는 '수술이 적절했느냐', '천공이 장협착 수술과 연관이 있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모든 것을 경찰조사에서 밝히겠다"며 서둘러 조사실로 향했다.

경찰은 강씨가 신씨의 수술을 집도한 이후 회복과정에서 적절한 처치를 했는지, 직접적인 사인으로 추정되는 '장 천공' 발생에 과실을 범했는지를 확인할 방침이다. 병원 측이 사전 동의 없이 위 축소 수술을 진행했다는 신씨 유가족 측의 주장에 대해서도 면밀한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경찰은 국과수로부터 부검 결과를 통보받는 다음 주쯤 강씨에 대한 조사 내용 등을 종합해 대한의사협회에 감정을 의뢰할 방침이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