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에볼라 선발대 영국으로 출발

시에라리온에서 21일까지 활동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1.13 1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에라리온에서 활동을 펼칠 에볼라 바이러스 보건인력 선발대가 13일 출국했다. 외교부는 이날 오후 인천공항을 출발한 에볼라 위기 대응 보건인력 파견 관련 정부합동 선발대는 오는 21일까지 업무를 펼친다고 밝혔다.

선발대는 먼저 영국으로 이동해 시에라리온 현지 상황을 총괄하고 있는 영국당국과 보건인력 파견에 대한 지원문제를 협의한다. 이후 시에라리온으로 이동해 대통령·외교장관·보건부장관 등 시에라리온 정부 고위인사들과 면담하고 우리 보건인력 활동지가 될 것으로 예상되는 프리타운(시에라리온 수도)의 치료소를 방문해 진료 상황, 시설·장비 구비현황, 근무여건 등을 점검할 예정이다.

선발대는 정진규 외교부 개발협력국 심의관을 중심으로 외교부, 보건복지부, 국방부, 코이카 등 관계부처 직원, 민간 보건전문가 등 12명으로 이뤄졌다. 김민성기자

▲ 에볼라 바이러스 발생국인 아프리카 시에라리온에 의료지원을 나서는 한국 보건인력 선발대장 정진규 외교부 개발협력국 심의관이 13일 오후 인천공항에서 출국에 앞서 언론 인터뷰에 응했다. 선발대는 영국 정부와 위기대응 활동 관련 협력 문제를 논의한 뒤 시에라리온으로 간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