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정윤회 세계일보, '채동욱 조선' 재판될까?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1.30 0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의 향배에 세간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이를 두고 정치평론가들 사이에서도 설왕설래가 한창이다. 그러나 일단 문건이 나온 이상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의 신빙성이 높다는 쪽에 의견이 모아지고 있다. 문건의 내용 자체가 현 청와대 실세들의 실명을 거론하고 있는데다 청와대 역시 문건이 존재한다는 사실만은 부인하지 않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그 내용이 '찌라시' 수준이라는게 청와대의 변이다.

청와대가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가 나온 당일 즉각 관련자들을 검찰에 고소하는 등 강경대응으로 나오자 일부 분석가들은 오히려 세계일보 보도가 진실일 가능성이 더 높아졌다는 인식을 드러내고 있다. 정말로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가 사실무근이라면 청와대가 굳이 일을 키워가며 정면대응할 필요가 없다는게 그같은 분석의 배경이다.

심지어 청와대가 이미 문건이 유출된 것을 알고도 한동안 쉬쉬해 왔을지 모른다는 분석도 제기되고 있는 실정이다. 문건 유출 사실이 알려지는 것 자체가 부담스러웠을 것이라는 분석과 함께다.

청와대 민정수석 휘하의 공직기강비서관실 행정관으로 파견나가 있는 동안 해당 문건을 작성한 경찰관이 문건 유출 사실을 부인할 뿐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 내용을 적극적으로 부인하지 않는 점도 관심을 끄는 대목이다.

이로 인해 일반 독자들은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가 사실일 것이라는 쪽에 대체로 의견을 모아가고 있다.

이는 온라인상에 나타나고 있는 누리꾼들의 반응에서도 여실히 드러나고 있다. 한 누리꾼은 "채동욱 총장 사건도 처음엔 그랬지. 그러나 날이 갈수록 부인 강도가 시들시들.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도 결과가 뻔해 보임"이라 적었다. 다른 누리꾼은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 점입가경일세. 처음엔 사실무근이라고 방방 뜨더니, 이젠 누가 문건을 유출했는지로 초점을 흐리나보네."라는 의견을 드러냈다.

한편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에 야당은 국회 차원의 진상조사를 요구하며 공세에 열을 올렸다. 여당이 검찰 수사로 해결해야 한다는 입장을 보이는 것과 대조적이다.

새정치민주연합 허영일 부대변인은 29일 낸 논평에서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가 사실이라면 이는 박근혜 정부 최대의 국정 농단 스캔들"이라며 "지나칠 수 없다."고 강조했다.

그는 이번 정윤회 세계일보 보도에 나타난 현실을 "비선실세의 총성 없는 쿠데타"로 표현하면서 국회 운영위를 통한 진실 규명을 요구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