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토막살인 박춘봉, 야뉴스가 따로 없네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2.14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막살인 박춘봉. 춘자 돌림이라서 오원춘을 닮았나?

경기지방경찰청 수사본부는 13일 수원 팔달산 토막살인 사건 피의자 박춘봉(55·중국 동포)씨에 대해 살인, 사체손괴, 사체유기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 박춘봉씨에 대한 영장 실질심사는 14일 오후 3시 수원지법에서 열린다.

토막살인 박춘봉 씨는 지난달 26일 수원 매교동 자신의 집에서 동거녀 김모(48·여·중국 동포)씨를 살인한 뒤 흉기로 토막내는 등 훼손해 팔달산 등산로와 수원천 산책로 등 수원과 화성 4곳에 나눠 유기한 혐의를 받고 있다.

 

▲ 박춘봉

 

경찰은 "토막살인 행각을 부인하던 박춘봉 씨가 범행 동기와 시신 유기 장소 등에 대해 진술함에 따라 오늘 오전 구속영장을 신청했다"며 "박춘봉 씨가 진술한 토막살인 후 시신유기 장소에서 훼손된 나머지 시신 토막을 찾기 위한 수색을 벌여 장기를 비롯한 대부분의 나머지 토막살인 시신을 수습했다"고 말했다.

박춘봉 씨는 이날 경찰 조사에서 김씨를 밀쳤는데 사망했다며 우발적 토막살인 범행임을 주장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어 박춘봉 씨는 시신을 훼손한 뒤에는 팔달산과 수원천, 수원과 화성 경계지점인 수원대학교 근처 야산 등 모두 4곳에 유기했다고 자백했다.

경찰은 지난 4일 팔달산 등산로에서 머리와 팔, 다리가 없는 몸통이 담긴 비닐봉지를 시민의 신고로 발견한 데 이어 11일 수원천 산책로에서 살점과 여성용 속옷 등이 담긴 비닐봉지 6개를 추가로 발견했다.

이어 이날 박춘봉 씨를 대동한 상태에서 나머지 시신의 토막 수습에 나서 주요 장기 등 나머지 시신 대부분이 담긴 비닐봉지 4개를 수습, 국립과학수사연구원에 감정을 의뢰했다.

경찰은 수사본부를 꾸려 수사에 나선 지 닷새 만인 지난 11일 오후 11시30분께 수원 고등동의 한 모텔에서 박춘봉 씨를 긴급체포했다. 이어 이날 오전 특정강력범죄의 처벌에 관한 특례법을 적용해 토막살인을 저지른 박춘봉 씨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했다.

경찰 관계자는 "토막살인의 범행수단이 잔인하고 피의자 박춘봉씨가 그 죄를 범했다고 믿을 만한 충분한 증거가 있는 만큼 관련 법에 따라 피의자의 얼굴과 실명을 공개했다"고 설명했다.

누리꾼들은 “토막살인 박춘봉, 얼굴 봐서는 살인할 사람을 모른다니까. 요즘은 잘 아는 사람도 조심해야 하는가봐요” “토막살인 박춘봉, 조선족이 다 그러진 않을텐데 인간으로 태어나 왜 그러고 살까?” “이참에 토막살인을 행한 박춘봉은 물론 외국인 노동자에 대한 관리를 철저히 해야겠어요” 등의 반응을 나타냈다. 조승연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