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자르고 짤리고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4.12.19 18: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그러게 왜 그러셨어요? 왜 따로 행동하셨어요? 

19일 통합진보당이 북에 치우친 이념 때문에 해산되고 거기에 소속됐던 국회의원들이 죄다 배지를 상실하게 된 이후 인터넷은 헌재 판결을 두고 설왕설래가 후끈하다. 일단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다섯명은 상시적으로 여의도 국회의사당에 갈 일이 없어졌다. 이를 두고 누리꾼들은 각자 생각에 따라 양편으로 나뉘어 난타전을 벌이고 있는 양상이다.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꼴 좋다. 속이 후련하고. 북을 따르는 세력들 이번에 뿌리뽑아 북한에 보내라”,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짤린 것은, 황교안 법무부 장관이 변론 잘해서 박정부가 이정희에 승리했다”, “통합진보당 국회의원 이석기 꼴 안 보게 돼 잔칫날 같이 시원하다”, “통합진보당 국회의원들은 썩은 환부였다. 도려냈으니 약을 잘 바르자”라는 원색적인 글이 많았다.

반면에 “통합진보당 국회의원은 국민이 처리해야지 왜 헌재가? 설마 이러다간 유신헌법처럼 개정하고 변형적인 의견말살 정책으로 가는 건 아니겠지? 이정희 이석기 같은 통합진보당 국회의원의 정신상태가 정상이 아니더라도 한 큐에 정당을 묵사발 내는 건 민주주의 정신을 거스르는 거지”, “통합진보당 국회의원들은 어차피 사회적으로 힘을 받지 못하고 도태될 집단이었는데 국가가 굳이 무리수를 둘 필요가 있었나?” 등의 의견을 개진하는 사람도 있었다.  

한편 이날 통합진보당의 김미희, 오병윤, 이상규 등 지역구 의원과 김재연, 이석기 비례대표 의원 2명 등 총 5명이 의원직을 박탈당했다. 조승연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