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리스 선거 예상, 정권교체 불 보듯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1.26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리스 조기총선을 앞두고 발표한 마지막 여론조사에서 그리스 선거 예상은 그리스 제1야당 급진좌파연합(시리자)이 집권여당인 신민당에 앞서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리자는 국제채권단과 구제금융 재협상, 부채탕감 등을 주장하고 있다.

그리스 총선 선거운동 마지막 날인 지난 23일 발표된 9개 여론조사의 결과를 가지고 그리스 선거 예상을 하자면, 시리자가 2.8~6.7%포인트 앞섰다. 이 정당은 그리스에서 높은 실업률과 더불어 경제에 대한 불만이 확산하면서 반사이익을 얻었다.

 

▲ 그리스 선거 예상은? 정권이 교체될 전망이다.

 

 

이번 그리스 선거 예상 여론조사에서 신생정당인 중도 성향의 투포타미와 극우정당인 황금새벽당이 3위를 놓고 경합을 벌이는 것으로 조사됐다. 그러나 아직까지 10%의 유권자들이 어느 당 후보에 투표할지 결정하지 못한 것으로 알려져 그리스 선거 예상을 쉽사리 점치기도 쉽지 않다.

조기총선 전날인 24일에는 선거운동이 전개되지 않았다. 시리자는 그리스가 나랏빚을 전부 갚으면 경제적 위기에 빠질 수 있다며 국제통화기금(IMF), 유럽연합(EU), 유럽중앙은행(ECB) 등으로 구성된 이른바 '트로이카'에 부채 탕감을 요구하고 있다. 우리는 돈이 없으니 배 째라 식이다. 그리스는 2010년부터 트로이카로부터 2400억 유로(약 321조 원)의 구제금융을 받고 있으며 갚을 길은 막막한 상황이다. 만약 현재의 그리스 선거 예상으로 미뤄 급진좌파가 승리한다면 유로존에서 떨어져 나와 다시 그리스 화폐를 쓰는 시대로 되돌아갈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

이에 한 누리꾼은 “그리스 선거 예상 이변이 없으면 정권교체가 볼보듯 뻔하다. 시리자여 유로존에서 탈피해라. 멋대로 돈을 찍어 갈취하는 것들의 하인 노릇할 필요 없다” 등 의견을 내놨다. 조승연기자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