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눈 피로 지압법, 그렇게 쉬워?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3.08 22: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눈 피로 지압법은 간단한 동작으로 눈 피로를 풀어주면서 눈 건강을 지켜주는 방법이다. 종일 컴퓨터 모니터를 들여다 보며 근무하는 경우가 많은 현대인들에게 눈 피로 지압법은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고 쉽고 유용하게 이용될 수 있다. 눈 피로 지압법은 눈 주위 혈(穴)을 몇군데 가볍게 눌러주는 것으로 이뤄진다. 지압할 곳으로는 태양혈이 우선 꼽인다. 태양혈은 눈썹과 눈의 바깥쪽 사이로 음식을 씹을 때 움직이는 부분이다. 이 곳을 손가락으로 가볍게 눌러주면 눈 피로 회복에 좋다고 한다.

비슷한 방법으로 코와 눈 사이의 움푹 팬 곳인 정명혈, 눈 바로 아래의 승읍혈을 가볍게 눌러주는 것도 눈 피로 지압법의 하나다.

이같은 눈 피로 지압법 외에 따뜻한 손바닥으로 눈을 덮어주는 것도 눈 피로 회복에 좋은 방법이다. 손바닥을 따뜻하게 만들기 위해 눈을 덮기 전에 손바닥을 비벼 열을 내면 효과적으로 눈피로를 풀어줄 수 있다.

눈 피로 지압법도 좋지만 눈 건강을 유지하려면 한시간에 5분 정도씩 컴퓨터나 TV 화면에서 눈길을 뗀 뒤 먼 곳을 바라보는 것도 눈 피로 회복에 유익한 방법으로 추천된다.

누리꾼들은 "눈 피로 지압법 정말 간단하네." "따라 해보니 정말로 눈 피로 지압법 별거 아니군." "이제 알았으니 눈 피로 지압법 가끔 써먹어야겠다." "눈 피로 지압법 정말 효과 있을까?" 등의 목소리를 내놓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