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경향신문 이완구, 자고 나면 하나씩...

  • Editor. 업다운뉴스
  • 입력 2015.04.14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향신문 이완구 보도가 점입가경으로 이어지고 있다. 시간이 지날수록 더욱 더 눈이 휘둥그레질 만큼 놀라운 상황이 연이어 벌어지고 있는 것이다.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는 총리직 사퇴를 촉구해온 야당의 주장에 힘을 실어주기에 충분한 내용이었다. 새정치민주연합 정청래 의원 등은 국회 대정부질문과 라디오 인터뷰 등을 통해 거듭 이완구 총리가 총리직을 내려놓은 뒤 개인 자격으로 검찰 수사에 임해야 "성역없은 수사"가 가능해진다는 논리를 펴고 있다. 총리직 사임을 안하려거든 적어도 일시적으로라도 직을 정지한 뒤 조사에 임하라는게 정정래 의원의 요구다.

그러나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로 인해 이제 일시적인 총리직 정지가 아니라 총리직 자체를 내려놓아야 한다는 주장이 더욱 설득력을 얻게 됐다. 마음 먹기에 따라 법무부 장관을 통해 검찰에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위치에서 직을 유지한 채 수사를 받는 것은 문제가 있다는 것이 그같은 주장의 배경이다.

지난 13일 이완구 총리를 상대로 한 국회 대정부 질문에서 정청래 의원은 새정치련의 대표 저격수답게 시종 이 총리를 몰아붙였다. 이날은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보도가 나오기 전날이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정청래 의원은 이날 이완구 총리에게 직을 내려놓고 수사받을 것을 거듭 촉구했다. 그러나 이완구 총리는 "이름이 거론되는 것만으로 직책을 내려놓는 것은 생각해볼 여지가 있다."는 말로 사실상 사퇴를 거부했었다.

그러나 대정부 질문 다음날 나온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로 이완구 총리가 2년전 성완종 경남기업 회장으로부터 3천만원을 받았다는 사실이 폭로됨에 따라 상황은 더욱 꼬일 수밖에 없게 됐다.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가 나오자 여당 내에서도 총리 사퇴 문제를 고민하기 시작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같은 분위기는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가 나온 14일 김무성 새누리당 대표가 "(그 문제를) 상의해보겠다."고 기자들에게 말한 대목에서도 엿볼 수 있다.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의 요지는 2013년 4월 부여-청양 재보선 당시 성완종 회장이 이완구 당시 후보 선거사무소로 가서 3천만원을 현금으로 건넸다는 것이었다.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에서는 이완구 총리를 "사정대상 1호"로 폄훼하는 주장도 고스란히 공개됐다.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보도가 나오고 사태가 더욱 복잡하게 꼬이자 검사 출신이자 대표적인 친이명박계 인물인 새누리당 권성동 의원은 경향신문에 대해 즉각 압수수색을 실시해야 한다는 주장을 폈다. 권성동 의원은 전날의 국회 대정부 질문 당시에도 황교안 법무장관을 향해 경향신문에 대해 압수수색을 실시할 의사가 있는지 답하라고 추궁한 바 있다.

경향신문 이완구 보도가 있기 전에도 이완구 총리는 성완종 회장 사망 이틀 뒤인 11일 새벽 성완종 회장 측근 인사들에게 15차례나 전화를 건 일로 구설을 자초한 바 있다. 이를 두고 정청래 의원 등은 '짜 맞추기' 시도였다는 의혹을 제기하고 있다.

누리꾼들은 "경향신문 이완구 추가 폭로, 정말 점입가경 맞다. 내일은 또 뭐가 터질지 궁금해진다." "하루 하루가 새롭다. 경향신문 이완구 보도, 기가 막힐 지경이네." "경향신문 이완구 보도, 총리 스스로 해명해야 할 듯"이란 목소리를 쏟아내고 있다.

저작권자 © 업다운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하단영역

© 2024 업다운뉴스. All rights reserved. ND소프트